본문 바로가기

Review/Movie Review

[영화] 간만의 웰메이드 스릴러 숨바꼭질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숨바꼭질을 감상하고 왔습니다.~+_+

 

숨바꼭질에 대한 개인 총평

 

숨바꼭질은 따지고 보면 사실 허술한 부분이 많습니다.~! 따지고 들면 이 영화 장르가 모야?! 라고 하시는 분도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영화는 영화일뿐!!

 

영화로서 이러저러한 요소들을 감안하고 본다면 정말 정말 재미 있는 영화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간만에 기대한 만큼 재미 있는 영화였습니다.~!

 

★★★

 

 

숨바꼭질 관람 포인트

 

내집 마련의 꿈이 부른 비극


 

 

이 영화는 요즘 사회적 문제인 내 집 마련의 꿈을 주요 이슈로 다룬 영화 인듯 합니다.  (저도 내 집 마련의 꿈으로 허덕허덕 ㅡㅜ) 땅은 좁은데 인구는 많은 우리나라, 집을 사기에는 너무 힘들고 그렇다고 전세나 월세 살기에는 너무 치사한 한국....다들 빚에 허덕이게 되면서도 그래도 사야 마음이 편한 곳이 우리나라 인듯 합니다.

 

숨바꼭질의 시작도 내 집 마련의 꿈으로부터 시작이 된 영화인 듯 합니다. 부자 동네에서 멋진 고층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 성수(손현주)네 가족. 그리고 가난한 동네에서 너무 힘들게 살아온 숨바꼭질의 범인.

 

이 범인은 어느 새 부터인가 내 집 마련의 꿈을 위해 살인도 서슴치 않게 해오게 됩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부터는 살인에 대한 자각은 잊혀져 버린채 그렇게 점점 더 내 집 마련의 꿈만 커져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순간 범인 앞에.....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시켜 줄 성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꿈은 성수뿐만이 아니라 성수의 가족에게도 위협을 행하게 됩니다.

 

 

 

 

 

 

 

 

 

오묘하게 잘 맞아 떨어진 타이밍


 

성수는 형이 한명 있습니다. 형은 자신과는 다르게 번듯하게 살지 못하고 전과가 있는 전과자로서 행색은 거지와 같은 행색으로 살아 갑니다.  그런 형이기에 그 형과는 오래 전부터 연락을 끊은 채 살아가고 있는 상태 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가게 앞에 얼마 전부터 거지가 나타나서 시끄럽게 굽니다.

 

자신에게 해를 끼치진 않았지만 자꾸만 꿈에 나타나 자신을 괴롭히는 거지. 그 거지가 하필이면 잊고싶은 자신의 형을 생각나게 만듭니다. 그러던 어느날 때마침 형을 찾는 전화가 성수에게 걸려오게 되고, 형이 실종 된 것 같다고 합니다.

 

형과의 연락을 해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자신에게 연락을 취해 온 형. 어느 날부터인가 형으로부터의 연락이 오지 않기 시작 합니다. 그리고 연락이 닿았던 마지막 순간 까지 자신에게 할말이 있다던 형.

 

성수는 형이 신경쓰이게 되고, 형이 살던 곳을 방문하게 됩니다.

 

 

가난한 동네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계속해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행해온 범인. 마침내 내 집 마련의 꿈은 점점 더 크게 실현이 되어 결국 자신이 살고 있는 건물에서 가장 큰 집으로 이사오는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그 꿈에 대한 기쁨도 잠시. 이 건물은 이제 곧 철거 예정이라고 합니다. 언제가 될진 모르지만 철거 위험에 놓인 건물.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야 하는데 때마침 범인 앞에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내 집 마련의 꿈에 대한 희망을 연결시켜줄 성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무관심한 사회가 부른 비극


 

숨바꼭질은 바로 코 앞에 수십,수백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아파트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요즘은 바로 앞집에 누가 사는 지 알 수도 없고 알려고도 하지 않습니다. 아니 오히려 요즘엔 관여하면 오히려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지요..

 

이렇다보니 수십, 수백명이 모여사는 아파트에서 사람 한두명 죽어나가도 쉽게 알 수 없습니다. 죽는 것은 커녕 누군가 맞는다거나 끌려가더라도 누구하나 쉽게 말리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렇다보니 범인의 살인 행위는 쉽게 쉽게 행해지게 되고, 무관심 속에 범인의 범죄는 점점 대범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영화를 보는 내내 관람객들의 마음은 점점 타들어가게만 됩니다.

 

영화를 보면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경찰은 대체 왜 안부르는 거지?" "저 소란이 났는데 이웃들은 왜 안나오는 거지?" "저 소란이 났는데 지금 아파트 브랜드 값이 중요한가?" "저 지경이 될때까지 경찰은 대체 모하고 있는거지?" 그리고 실제로 여기저기서 궁시렁 되는 소리를 듣게 되실 겁니다.^^;;

 

하지만 무관심한 사회에 대해 바꾸어서 생각을 해보면 왜 저렇게 답답한 상황들이 펼쳐지게 되는지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설마...하면서도 그럴지도....하게 되는..참으로 안타까운 요즘 인 듯 합니다.

  

 

 

숨바꼭질의 실화 뉴욕 아파트 영상


 

숨바꼭질의 실화 뉴욕 아파트 영상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ㅋ 다시봐도 소름끼치네요!!

 

 

숨바꼭질 영화~! 영화 자체만 보면 사실 허술한 곳도 많고 따지고 보면 이상한 것도 많은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무섭고 소름끼치게 만드는 이유..바로 우리와 너무나도 밀접한, 아니 제일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곳에서 가장 무서운 일이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영화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영화 강추 합니다.~! 꼭 보세요 후회 안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