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Review/SNG/퍼즐/기타류

[IOS] Bakery Story : 따끈따끈 빵집!

예전 포스팅입니다. 현재는 많이 달라져 있을 듯 합니다.

-----------------------------------------------------------------------------

<Bakery Story>

 

빵집? 까페 ? 만드는 게임 !!^^

 

음 예전에 올린 나이트클럽 스토리를 만든 회사가 만들었기에..

대부분 비슷합니다. 컨셉이 나이트이냐 빵집이냐의 차이일 듯 ㅎㅎ

아무래도 나이트는 남,녀 불문하고 플레이 할 듯 하지만 베이커리는 아무래도 여자가 많지 않을까 합니다 ^^

 

처음에 빵만드는 반죽기계?와 커피메이커로 시작을 하게 되고 역시나 레벨업이 될 수록

동일한 시간을 들여서 만들 수 있는 빵과 음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먹음직 스러운 것들이 잔뜩 +_+)

 

먹을 거리는 커피 보다는 빵쪽의 종류가 더 많아지게 되고..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서 이제는 아이스크림 계열도 만들 수 있는 +_+

이런? 음식점 계열의 sng 게임들이 일전에 한번 음식을 제조하는 방식을 바꾼 적이 있는데 예전에는 예를 들어 빵만드는 것을 클릭하고 종류만 선택하면 빵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는데

최근?(좀 되었지만) 빵 만드는 것을 클릭하고 종류를 선택 한 뒤 각 빵을 만드는 "재료"들을 순서대로 클릭해줘야 (1~2번) 빵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아마도 음식이 만들어지는 재료에 대해 알게 해주고 좀 더 음식을 만드는 기분이 들게 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불편합니다 =-=....

그래서 인지 최근 업데이트 한게 "재료 단계 없이 바로 구워지는 빵기계"입니다

이걸 만들려면 "친구들한테 장비를 요청" 해야 합니다 ㅋㅋ

즉 친구들이 수락하지 않으면 만들 수 없는 OTL...ㅋㅋㅋ

그래도 이건 마음에 듭니다 명색에 SNG 이기에!!! 서로 도와주고 친구들도 늘리고~^^

 

 

또 하나 좋다고 생각 되는건 인게임에서 TEAMLAVA 게임들에 대해 현황 알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TEAMLAVA 들 중 내가 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는 게임 상태를 알 수 있고 그 외 새로운 게임들에 대한 출시 소식 등도 알 수 있습니다 사업적으로 잘 머리를 쓴 듯 하네요 ㅎㅎ

 

음 그리고 좀 보완 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다면!

우선 역시나..이 TEAMLAVA 네 게임들은 친구 추가 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딴 사람의 가게는 쉽게 놀러 갈 수 있지만 해당 가게의 주인을 친구로 추가하기에는 어렵 ㅡㅜ

친구를 추가하려면 게임 ID를 알아야 하는데 대부분 게임 ID와 가게 이름을 다르게 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게에 놀러가더라도 해당 가게의 주인 ID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기 때문입니다.ㅡㅜ

예전에는 그나마 내 ID도 인게임에서 볼 수 없었는데 ㅋㅋ 최근에는 보여주는....-0-;

(아래는 친구 추가 창)

 

 

그리고...TEAMLAVA네는..유료화 아이템이 비중이 너무 큽니다 ㅡㅜ

현질을 하지 않는 나로서는 속상합니다 ㅡㅜ 전부 유료화 OTL(회사 입장에서는 당연하겠지만 ㅋㅋ)

 

그 외 친구들한테 매일 매일 선물을 주거나 받을 수 있는데

선물을 줄때는 줄 선물을 고르고 선물을 줄 ID를 한꺼번에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단계로 치면 2단계면 선물을 모두 보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선물을 받을 때는...하나하나 일일히 받아야 합니다 ㅡㅜ

저의 경우 매일 20개씩 선물이 오는데...하나하나 클릭해야 하고....

클릭할 때 마다 또 무슨 창이 뜹니다...(까먹었지만)

그래서 선물을 하나 받으려면 최소 2번 클릭을 해야 하고.....

20개의 선물을 모두 받으려면 40번 클릭

......"한꺼번에 모두 받기" 이런게 있으면 참 좋을 듯 합니다 -0-

 

마지막으로 ㅋㅋ 이건 정말 사소하지만 ㅋㅋㅋ

수거할 시간이 지나버리면 음식이 상하는데....그걸 표시해 주는 저 파리 아이콘..

너무 리얼합니다 ㅡㅜ...끔찍 ㅋㅋㅋㅋ한편으로는 리얼해서 ㅋㅋㅋ마음에 잘 와닿는것 같기도 합니다ㅋㅋ

(시간 지나지 말아야지..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