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포스팅 입니다. 현재는 많이 달라져 있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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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드 네이션>
sng 게임들 중 가장 재미 있게 하고 있는 게임~>-<
트레이드 네이션! 한마디로 말하면 "자기 만의 방식으로 돈 불려서 내 마을 만들기 게임"~^^
1.게임성
게임성을 높히 산 이유는 우선 sng의 기본인 내 영역 꾸미기는 기본이고,
많은 sng 게임들을 아직 해 본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해본 sng 게임들 중에서는 가장 "경제"부분을 재미 있게 구성해 놓은 게임이기에^^
온라인이던 콘솔이던 어떤 게임을 하더라도 경제 부분은 나의 관심사 밖이었는데 유일하게 경제 부분에 관심을 갖게 만들었다는 것만 봐도 경제 부분에 대한 게임성은 확실 한 듯 합니다. !!
우선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불리고 레벨업을 할 수 있는데
1.일꾼들을 열심히 부려서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꾸준히 돈을 불리고 레벨업을 하는 방법
2.일꾼들도 적당히 부리면서 친구?들과의 거래를 통해 돈을 불리고 레벨업을 하는 방법
3.이게 가장 확실한 방법인데! 재료는 캐지 않고 싸게 사서 비싸게 다시 팔아서 돈을 불리고
고기 상인?을 미친듯이 부려서 레벨업을 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ㅎㅎ
단 이 방법은..마을이 그닥 이쁘게 만들어 지진 않습니다 -0-; 약간 무서운? 마을이 만들어 지는~
이렇다보니 트레이드내이션 시세 사이트도 있습니다다!! 유용하게 사용 되고 있는 시세 사이트~!!
다만 아쉬운 점은..재료 창고가 유료를 쓰지 않으면 부족하고 마을이 안이뻐진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ㅡㅜ
게임을 할 때는 유료는 하지 않는 관계로!!아래 내 마을만 봐도...전혀 이쁘지 않네요 ㅡㅜ
그 외 좋은 점은 ..전 잘 활용은 안하지만 "업적" 개념의 시스템이 있어서
만렙을 달성한 사람들에게는 소소한 재미를 줄 수 있을 듯 합니다
2.편리성
sng 게임들의 특성에 따라 트레이드 네이션도 "수집" 해야 하는 것들이 참 많은 듯 합니다.
다만 이건..저레벨일 때는 참 "획득의 기쁨"도 있고 재미도 있는데
고레벨이 되어서 많이 수집해야 할 때는 별로 좋지 않은 듯 합니다. =-=
게다가 마을이 커지면 상대적으로 오브젝트들은 작게 해서 보기 때문에 손가락의 클릭 범위와 오브젝트의 클릭 범위가 잘 맞지 않아 다른 것이 눌리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모 이 두갠 단순히 트레이드네이션만의 단점은 아니고 모든 sng 게임들이 그런데..
1.같은 종류라면 한꺼번에 획득 할 수 있는 방법 보완
2.획득할 거리가 생기면 화면 한쪽에 해당 오브젝트 이미지들이 그걸 클릭하면 획득 할 수 있도록 보완
(마치 베가스 타워 처럼 여긴 수집이라기 보다는 문제 해결을 위한 이미지들이지만..)
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ㅎㅎ(말은 쉽나 ㅋ)
3.소셜성
소셜성에 낮은 점수를 준 이유는..명색의 sng 게임인데!!!
인게임 안에서 친구를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 없기 때문입니다!!
랜덤으로 다른 사람들의 마을도 좀 구경하게 해서 도전성도 좀 키우게 하고 친구 추가도 할 수 있게끔 해서 게임을 지속적으로 해야만 하는 이유를 만들어줘야 하는데
이 부분이 없습니다!!0-0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은 있지만, 아이디를 어디선가 알아와야 합니다 -0-
이 부분이 되면 참 좋은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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