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Movie Review

[스타트렉] 스타트렉 다크니스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스타트렉 다크니스를 들여다보았습니다.

 

스타트렉 영화정보

 

 


장르: 액션, 모험, SF

제작: 미국

상영시간: 132분

개봉일: 2013.05.29 개봉

감독: J.J. 에이브럼스

주연: 크리스 파인(제임스 T. 커크), 재커리 퀸토(스팍), 조 샐다나(우후라)
관람가: [국내] 12세 관람가

 

스타트렉 주연 정보

 

 

 

스타트렉 줄거리

 

두려움이 낳은 자, 가장 강력한 적이 되어 돌아오다!

우주를 항해하던 거대함선 USS 엔터프라이즈호를 이끌고 귀환한 ‘커크’ 함장(크리스 파인). 하지만 누군가의 무자비한 공격으로 인해 전세계는 거대한 위기에 빠지고, 스타플릿 내부까지 공격 당하며 공포와 충격은 더욱 커져만 간다. 테러의 주인공이 다름아닌 스타플릿의 최정예 대원 ‘존 해리슨’(베네딕트 컴버배치)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그의 분노가 극대화될 수록 세상은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휩싸이기 시작한다. 내부의 적에 의해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게 된 엔터프라이즈호! 커크 함장과 대원들은 초토화된 전쟁터 한복판에서 인류의 미래가 걸린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는데...!
 
 인류 최대의 위협, 그의 분노를 막아라!

 

 

 

 

스타트렉 관람포인트

 

엔터프라이즈호를 이끌며 우주를 탐험하던 커크 함장.

'바퀴'조차도 모르는 토착민들만 사는 행성이 화산폭발로 인해 위험에 처하자, 이들을 도와주려 했던 커크 함장. 규칙에 의하면 문명이 아직 발달하지 않은 행성에서는 최신 기술물들을 노출해서는 안되는데...

 

 

화산폭발을 막으려다 계획대로 되지 않아 죽을 위험에 처한 스팍.커크 함장은 규칙보다는 동료가 우선이기에 규칙을 무시하고 토착민들에게 엔터프라이즈호의 모습을 노출시키며 스팍을 구해내는데 성공하고 지구로 귀환한다.

 

지구로 귀환한 커크. 평온한 나날을 보내던 어느날, 거짓말을 하지 못하는 스팍의 보고서에 의해 행성에서 있었던 일이 들통나게 되고 스팍은 엔터프라이즈호의 함장 자격을 박탈당하게 된다.

 

함장 자격을 박탈당한 커크는 대신 일등 항해사로 엔터프라이즈호에 남아 있을 수 있게 된, 어느날 '기록보관소'가 폭파되는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 사태를 논의하기 위해 각 함선의 함장들과 일등 항해사들은 스타플릿 본부에 모여 논의를 하는데, 논의 도중 무차별 공격이 쏟아지게 되고, 공격에 맞서는 커크.

 

자신들을 공격하던 비행기를 폭파시키는데 성공시킨 커크, 비행기 안에 있던 남자를 보게 되지만 이미 사라진 알 수 없는 정체의 남자. 이번 사고로 인해 자신을 아껴주던 파이크 함장이 죽게 되고, 커크는 파이크 함장의 복수를 위해 정체불명의 남자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된다.

 

마커스의 명령에 따라 정체불명의 남자를 죽이기 위한 도구로 '신종 어뢰'를 함선에 싣고 복수를 향해 달려가지만, 이동 도중 갑자기 고장난 워프기계.

 

 

워프 기계의 고장으로 더 이상 앞으로 나갈 수 없게 된 엔터프라이즈호, 정체불명의 남자를 잡기 위해 커크는 엔터프라이즈호를 두고 소형 비행기로 적군의 행성에 진입하게 된다.

 

적군의 행성에 들어가자마자 적군에게 잡히게 된 커크와 동료들. 적군 한복판에서 위기에 처한 커크와 동료들은 반항을 할 수도 , 도망을 갈 수도 없는 채로 적군과 대화를 시도하려는데, 그 때 나타난 정체불명의 남자.

 

파이크 함장을 죽인 정체불명의 남자는 적군들을 죽이고 커크와 동료들을 구해 주고.. 신종어뢰에 대해 조심하라는 충고를 하는데..

스타플릿의 본부를 공격하고 지금은 커크들을 구해 준 이 정체불명의 남자, 도대체 누구의 편인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