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Baby News

[육아] 지하철에 임산부 배려석 신설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오늘 지하철에 임산부 배려석이 생긴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 지하철에 임산부 배려석 신설

 

일시: 2013년 12월 2일 부터

해당 지하철 : 1~8호선 / 9호선은 없네요 ㅠㅠ

신설 내용 : 열차 1칸 당 2석 <임산부 배려석> 신설

 

 

또한 승객들이 <임산부 배려석>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좌석 상단에 가로ㆍ세로 각 30cm의 커다란 엠블럼을 부착하는 한편 열차 내 안내방송ㆍ행선안내기ㆍ광고면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임산부 배려석을 홍보도 하고 시민들에게 임산부 엠블럼을 소개하고, 임산부에게 <임산부 배려 가방고리>를 나눠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겉으로 표시가 나는 임산부뿐만 아니라 외관상으로는 알 수 없지만 입덧 등으로 힘든 초기 임산부도 '임산부 배려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고도 하네요~!!

 

과연 잘 이용이 될지는 의문입니다만 이런 제도가 생겼다는 건 두손 들고 환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