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Review/SNG/퍼즐/기타류

[IOS] IQ Epilogue : 퍼즐이 하고 싶다면!!

 

[IOS] IQ Epilogue : 퍼즐이 하고 싶다면!!

장거리 버스를 타고 이동하다가 잠깐 해본 순간 완전 정신없이 하고 온 퍼즐 게임 IQ Epilogue 입니다.

 

IQ Epilogue 는 총 3가지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게임으로, 각 퍼즐 방식당 약 32개로 구성

총 96개의 퍼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 게임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3가지의 퍼즐 선택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이미지들이 모두 개성이 강하게 생겼네요 ^^:

 

우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첫번째 게임은

"블럭들에 대해 정해진 틀에 규칙에 맞게 맞추는 방식" 입니다.

 

아래와 같이 가운데 진한 회색 틀에 각 블럭들을 잘 조합해서 넣어야 합니다.

틀의 기본 모양은 화면 "왼쪽 위쪽"에 나타나게 되며,

혹시나 다시 시작하고 싶다면 왼쪽 화면 아래쪽의 "재시작 버튼"을 누르면 해당 퍼즐에 대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위의 사진 처럼 블럭들의 이미지가 작고 적어서 블럭들을 쉽게 움직여가며

퍼즐을 풀 수 있는데 뒤쪽으로 갈 수록 블록들도 많아지고 크기가 커짐에 따라 블럭 하나 움직이기도 쉽지 않습니다. ㅡㅜ 블럭을 움직이는 것도 쉽지 않으니 완성하는 것은 더 어렵겠죠 .

전 32개 중 18개 정도 푼 상태에서 GG 쳤습니다. 제 머리에 한계가...

 

두번째 퍼즐은 우리나라의 바둑판 처럼 생긴 퍼즐 입니다.

일본풍의 일러스트로 봐서는 일본쪽에 이런 게임이 있나 싶기도 하네요 ㅎ

두번째 퍼즐은 바둑판 처럼 생긴 판 중 파여져 있는 홈에 졸?들을 넣는 게임 입니다.

각 졸들은 직선 가로/세로만 움직이며, 검은 알은 1개 이상 뛰어 넘어 옮길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첫번째 게임보다 두번째 게임이 더 어렵더군요 ㅎ

아무래도 성격의 영향이 조금 있겠죠 ㅎ

 

세번째 게임은 각 필드들을 연결하여 동전 같이 생긴 것을 골까지 옮기는 방식 입니다.

 

이 게임 쉬워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ㅎ

필드들을 잘 못 돌리면 앞으로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재시작을 통해 처음부터 다시 풀어나가야 합니다. ㅡㅜ

 

간만에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을 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빠져 들었었네요 ㅎ

요즘 기기들이 점점 발전하여 머리를 쓸 필요가 없어지다보니, 예전에 비해 머리가 나빠지는 기분이었는데 가끔 이런 게임을 통해 머리를 회전 시켜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마 이런 퍼즐도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겠죠??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