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Review/온라인,콘솔 게임

[라스트오브어스] THE LAST OF US 리뷰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드디어 라스트오브 어스를 플레이 완료 했습니다.!!

간만에 재미있게 한 게임으로 2탄이 나오면 좋겠다는 희망을 갖고 있는 상태 입니다.~!

 

 

게임의 시작                                                                                 

게임의 시작은 매우 평범한 일상으로부터 시작을 하게 됩니다.

딸로부터 생일 선물을 받는 매우 행복한 일상으로부터 말이지요. 그리고나서 게임은 딸이 침대에서 깨는 부분으로부터 시작을 하게 됩니다.

 

잠에서 깬 딸은 아빠를 찾지만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게 된 신문기사.

신문기사에는 라스트오브어스의 주배경이 구성이 되는 부분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바로 인간이 좀비화가 되고 있다는 정보를 말이지요!

 

 

아빠를 찾아 다니던 중 아빠를 만나게 되지만, 주인공인 아빠는 딸을 보자마자 데리고 다른 곳으로 도망치기 시작 합니다. 바로 자신들을 공격하던 이웃을 죽이고 말이죠.

 

그렇게 나서게 된 길거리는 이미 무언가로부터 도망다니는 사람들로부터 이미 아수라장이 되어 있는 상태.

마을을 벗어나기 위해 도망치던 조엘 무리도 결국 아수라장 속으로 휩쓸리게 되고, 인간을 공격하는 인간으로부터 벗어나는 도중 조엘딸을 잃게 됩니다.

 

그리고 20년이 지나게 되고, 게임은 본격적으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바로 좀비화가 된 세상 속에서 말이죠.

 

 

■ 매력 포인트 - 3명의 주인공                                                                            

 

라스트오브어스는 총 3명의 주인공으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조작 방식을 선사 합니다.

 

첫번째는 바로 조엘의 딸

조작의 시간이 얼마 없긴 하지만 제일 처음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는 캐릭터 입니다.

 

두번째는 바로 우리의 주인공 아저씨 조엘

좀비에 대해 면역인 엘리를 지키기 위해 가장 많은 시간을 플레이 하는 주 캐릭터 입니다.

조엘은 엘리를 지키기 위해 총과 칼 그리고 활, 폭탄물들을 가지고 전투를 하게 됩니다. 

 

 

마지막은 인류의 마지막 희망 엘리

엘리로 플레이를 할 때는 조엘로 플레이 할 때의 조작 방식 외에 더 많은 조작 방식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엘리로 플레이를 할 때는 어린이라는 점을 감안한 생존 방식으로 조엘 보다 "은신"을 더 많이 활용해야 합니다. 어린이가 어른을 쉽게 이길 수는 없으니까요

 

매력포인트 - 다양한 플레이 방식                                             

라스트오브어스에는 기본 플레이 방식 외에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첫번째는 기본 전투 방식

총과 칼 그리고 활, 폭탄물들을 가지고 "적들을 처치"하면서 주위의 오브젝트들을 활용한 "퍼즐" 해결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수영

기본 전투 플레이 외에도 각종 "퍼즐"들을 풀어야 하는 주 장소인 "물"이 자주 등장합니다. 조엘을 이용해 수영도 하고 잠수도 해가며 퍼즐을 풀어나가는 방식이 꽤 많이 등장하지만 딱 2가지만 잘하면 됩니다.

"잠수"와 "판대기 찾기" !!ㅎㅎ

참고로 물에 있을 땐 좀비나 적들이 등장하지 않으니 마음 놓고 퍼즐을 푸시면 됩니다.~~ 

 

세번째 승마

플레이를 하는 도중 갑자기 승마가 나와어 "으잉" 했던건 사실 입니다. ^^;

하지만 승마에 대한 디테일에 다시한번 놀랐던 것 같습니다.

말을 타고 달릴 때의 그 디테일한 느낌에 한번 놀라고, 말을 이용해서만 이동 할 수 있는 이동 경로가 감탄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네번째는 사냥

뒤쪽으로 갈 수록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선사해 줍니다. 바로 은신과 활을 이용한 사냥입니다. 살기 위해서 인간이 꼭 해야 하는 먹잇감 구하기...바로 사냥을 빼놓을 수 없었나 봅니다.~!

라스트오브어스도 살기 위해 사냥을 해야 합니다.

 

 

 

매력포인트 - 인간의 적은 좀비 뿐만이 아니다! 인간의 적은 인간!                          

 

라스트오브어스는 좀비류 게임이지만 인간의 생존을 다루는 게임이다보니 인간의 진정한 적, 인간도 상대해야 합니다.

 

라스트오브어스의 가장 큰 매력점은 바로 이부분 이었던 것 같습니다.

세계가 멸망할 때 가장 무서운 적은 무엇일까요. 바로 인간이 아닐런지요.

라스트오브어스에서는 이 부분을 매우 잘 살린 듯 합니다. 라스트오브어스는 좀비류 게임이지만 플레이어가 상대하는 적은 좀비로 치우쳐진 것이 아니라 좀비와 인간의 비율이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니 오히려 인간과 싸우는 부분이 조금 더 많은 느낌일까요~

 

 

공략 포인트      

 

좀비를 상대할 때와 인간을 상대할 때의 전투 방식은 조금 다릅니다.

물론 총으로 상대하면 모두 같습니다만!! 총알이 매우 풍족하게 제공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총으로 싸우면 주위의 적들을 함께 불러모으는 격이 되므로 전투만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왕이면 은밀히 조용히 적을 상대하는 것이 쉽게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좀비와 싸울 때는 "은신"만 잘하면됩니다. 좀비는 시야가 좋지 않기 때문에 잘 보지 못합니다.

따라서 매우 가까운 거리라도 은신한채 이동하면 좀비한테 잘 걸리지 않습니다.

 

 

만약 은신이 어렵다면 "화염병"을 잘 활용하세요!

총은 좀비에게 쏘면 주위의 좀비들에게 걸려서 다굴 당하게 되지만 화염병을 던져서 공격하면 누가 화염병을 던졌는지 보지 못합니다. 즉, 좀비 혼자 시끄럽게 울다 죽게 됩니다. ㅎ

또한 화염병을 잘 활용하면 1개의 화염병으로 여러명의 좀비를 죽일 수 있으니 잘 활용하세요!

 

인간하고 싸울 때는 "은신"과 "칼" "활"을 잘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화염병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은밀히 죽이는 것이 좋으므로 은신한 상태로 뒤로 다가가서 칼로 스삭해버리거나, 아니면 숨어서 활이나 화염병으로 순삭 해버리면 좋습니다. 

 

개인 총평 

 

길게 말할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간만에 정말 대작 나왔습니다.

영화를 한편 보는 듯한 탄탄한 스토리와 다양한 플레이 방식, 그리고 서프라이즈한 컨텐츠들!

두말 할 필요 없이 아직 플레이 해보지 않으신 분들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바로 플레이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