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Review/온라인,콘솔 게임

[메이플스토리] 퍼스트임팩트 1차 마지막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메이플스토리 퍼스트임팩트 1차 마지막 업데이트 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오류 수정

 

1.   이너 어빌리티 등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캐릭터 능력치 중, 이너 어빌리티의 유니크등급이 레전드리등급으로 잘못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   듀얼블레이드, 캐논슈터의 캐시 아이템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벤토리에 보유 중이던 캐시아이템을 캐시 락커로 이동할 경우 아이템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캐시 락커에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출동 메소 레인저 이벤트 참여가 쉬워집니다.

-       출동 메소 레인저 대기맵에 입장한 일부 유저들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었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4.   시그너스 블레스 링크스킬을 전수받으면 능력치가 중복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5.   일부 소비아이템의 유효기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메소레인저 상자, 가벼운 메소레인저 상자, 신비한 얼음R의 유효기간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6.   팔라딘/비숍의 일부 스킬의 마스터 레벨이 잘못 표기되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스피릿(팔라딘), 어드밴스드 블레스(비숍)의 마스터레벨이 20으로 정상 표기됩니다.

 

7.   돌아온 용사 퀘스트를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90일동안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던 유저들을 위한 안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나이트워커 직업군이 플래시 점프를 사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9.   이지 매그너스, 카오스 반반 등이 사용하는 운석 형태의 스킬이 한 곳에만 집중적으로 낙하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0.  팬텀으로 듀얼 블레이드나 캐논 슈터 직업군의 메이플 용사 스킬을 스틸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로 인해 팬텀의 스틸한 스킬 목록이 초기화되었습니다.

 

11.  모험가 궁수 직업군 유저가 자유 전직을 통해 신궁 계열로 전직할 경우, 애로우 일루젼 스킬의 마스터 레벨이 30으로 변경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2.  신궁 계열의 스나이핑-리미트 캔슬러 스킬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3.  전문 기술 숙련도 게이지에 여백이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4.  일부 유저가 자유 전직을 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5.  아란 스노우 차지 스킬 사용 시, 공격 이펙트의 색깔이 변경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6.  모험가 마법사 직업군의 텔레포트 가로 거리가 의도한 것보다 지나치게 짧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7.  비숍 직업군 유저가 5인 이상 파티 상태에서 파티 버프 시전 시,

파티에 속한 모든 비숍 유저의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추가로, 이제 버프 효과를 받는 파티원의 수에 맞는 숫자가 버프 아이콘에 표기됩니다.

 

18.  불독 아크메이지 계열 직업군의 이그나이트 스킬이 공격 반사를 무시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9.  자유 전직 코인이 1개뿐일 때도 코인을 소모하여 자유 전직을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  MP 0인 상태에서 애로우 플래터나 배틀쉽 봄버 시전 시,

 

발사체가 몬스터를 타격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발사체가 발사될 때 정상적으로 MP를 소모합니다.

 

21.  더 이상 펫이 섀도어 직업군의 스킬로 생산한 1메소를 쫓아다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2.  팔라딘의 가디언 스피릿이 파티원을 성공적으로 부활시켰음에도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안내>

1.   해피 쿨타임 이벤트

-       이벤트는 74일부터 731일 중 매주 토요일에 진행됩니다.

-       이벤트 기간 내 매주 토요일마다 이벤트 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아이템을 나누어

순차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보너스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1주차 : 자유전직코인 1/ 레드 환생의 불꽃 3 / 에디셔널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 /

       로얄 어드벤처 슈트 1 / 레드 코인 5 / 버프 프리저 5

-       2주차 : 캐릭터 슬롯 추가 쿠폰 1 / 황금망치 50% 1 / 레드 코인 5 /

보따리 상인 묘묘 5

-       3주차 : 무기 공격력 or 마력 주문서 90% 1 

레드 코인 5 / 버프 프리저 5

-       4주차 : Coming Soon!

 

2.   어드벤처 크리티컬링 이벤트

-       일부 듀얼 블레이드, 캐논슈터에서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