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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Review/LOL,리그오브레전드

[게임] LOL 업데이트 내역 - 전 챔피언 & 룬 조절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4월 8일 업데이트 내역 입니다.

전 챔피언 밸런싱 조절과 이번엔 룬 밸런싱도 조절이 되었네요~!

   

■■■ LOL 업데이트 내역 - 2014년 4월 8일

 

 

 

게임 클라이언트

 

게임 로비

-게임 로비를 생성한 플레이어가 방장 권한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넘기면 해당 플레이어의 상태가 '참여함'이 아니라 '방장'으로 표시됩니다. (다음 패치부터 '개설자'로 수정됩니다.)

 


 

   

편리한 팀 구성

-팀원이 챔피언, 포지션, 역할군 등을 확정하지 않은 상태라면 팀장의 화면엔 선택 중임을 나타내는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이제 팀장이 먼저 친구를 초대한 후 챔피언, 포지션, 역할군을 설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 초대 현황이 제대로 업데이트됩니다.

 


 

 

전투 메시지

-골드 획득은 이제 '골드'가 아니라 금화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치명타 적용은 이제 느낌표가 아니라 폭발하는 듯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그라가스

일반

-레벨당 마법 저항력: 0 ⇒ 1.25

-기본 이동 속도: 340 ⇒ 330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

-체력 회복량: 4초간 최대 체력의 2% ⇒ 즉각 최대 체력의 4%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8초

   

Q - 술통 굴리기

-신규둔화 효과: 2초간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없습니다. (11/10/9/8/7초)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 60/65/70/75/80

-사거리: 950 ⇒ 850

-기본 피해량: 85/135/185/245/285 ⇒ 80/120/160/200/240

-주문력 계수: 0.9 ⇒ 0.6

-삭제공격 속도 감소: 3초간 공격 속도 -20/25/30/35/40%

-신규보조 효과: 술통이 목표 지점에 도달한 후 폭발시킬 때까지 최대 2초간 50%까지 피해량과 둔화 효과가 증가합니다.

   

W - 취중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25초 ⇒ 8/7.5/7/6.5/6초

-마나 소모: 변경 없습니다. (소모값 없음)

-신규피해량: 그라가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50/80/110/140 (+0.3 주문력)에 대상의 잃은 체력 8/9/10/11/12%를 더한 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 시간: 20초 ⇒ 3초

-입는 피해 감소: 변경 없습니다. (10/12/14/16/18%)

-신규보조 효과: 그라가스는 이제 술을 마시면서 통상의 80%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삭제공격력 증가: 공격력 +30/40/50/60/70

-삭제마나 회복: 30/40/50/60/70 마나를 회복합니다.

   

E - 몸통 박치기

-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12초 ⇒ 16/15/14/13/12초

-마나 소모: 75 ⇒ 50

-기본 피해량: 80/120/160/200/240 ⇒ 80/130/180/230/280

-주문력 계수: 0.5 ⇒ 0.6

-삭제공격력 계수: 0.3/0.4/0.5/0.6/0.7

-보조 효과: 유닛에 충돌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 유닛에 충돌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감소

-군중 제어: 2.5초간 35% 둔화 ⇒ 적을 약간 밀어내고 1초간 기절시킵니다.

   

R - 술통 폭발

-기본 피해량: 200/325/450 ⇒ 200/300/400

-주문력 계수: 0.9 ⇒ 0.7

 


 

   

렝가

   

일반

-레벨 당 체력: 85 ⇒ 90

-야성 효과: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 ⇒ 챔피언 레벨에 따라 증가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포식자

-은신 효과: 도약 도중에 모습이 드러납니다. ⇒ 도약 시작점부터 모습이 드러납니다.

   

Q - 포악함

-버그 수정: 포악함 추가 피해량에 치명타가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 6/5.5/5/4.5/4초

-피해량: 30/60/90/120/150 (전 레벨 공통 +1.0 공격력) ⇒ 20/40/60/80/100 (+1.0/1.05/1.10/1.15/1.20 공격력)

-삭제공격 속도 증가: 4초간 +30/35/40/45/50% 공격 속도

-기본 공격 강화 유효 시간: 2초 ⇒ 3초

-삭제보조 효과: 구조물에 사용 가능

   

Q - 강화된 포악함

-피해량: 스킬 레벨에 따라 30/60/90/120/150 (+2.0 공격력) ⇒ 챔피언 레벨에 따라 20~235 (+1.5 공격력)

-공격 속도 상승: 스킬 레벨에 따라 +60/70/80/90/100% ⇒ 챔피언 레벨에 따라 +50-101%

-중요피해량 증가: 5초간 (+10% 공격력)

   

W - 전투의 포효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전 레벨 공통 12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22/29/36/43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0/15/20/25/30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시간: 3초 ⇒ 4초

-중요보조 효과: 적중한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 하나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상승량이 50% 증가합니다. 상한은 없습니다.

   

W - 강화된 전투의 포효

-피해량: 스킬 레벨에 따라 50/80/110/140/170 (+0.8 주문력) ⇒ 챔피언 레벨에 따라 40~240 (+0.8 주문력)

-최소 치유량: 20 + (10 x 레벨) ⇒ 12 + (4 x 레벨)

-최대 치유량: 40 + (20 x 레벨) ⇒ 75 + (25 x 레벨)

   

E - 올가미 투척

-신규보조 효과: 대상 지정형 스킬 ⇒ 대상 지정 없이 지정한 궤적으로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전 레벨 공통 10초

-피해량: 60/105/150/195/240 (+0.7 공격력) ⇒ 50/100/150/200/250 (+0.7 공격력)

-사거리: 575 ⇒ 1000

-둔화 효과: 이동 속도 -50/55/60/65/70% ⇒ 이동 속도 -60/65/70/75/80%

   

E - 강화된 올가미 투척

-피해량 스킬 레벨에 따라 60/105/150/195/240 (+0.7 공격력) ⇒ 챔피언 레벨에 따라 50~340 (+0.7 공격력)

속박 지속 시간 1초 ⇒ 1.75초

   

R - 사냥의 전율

-재사용 대기시간: 140/105/70초 ⇒ 120/95/70초

-신규보조 효과: 적 챔피언을 향해 움직일 때에만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 상승: 이동 속도 +20/25/30% ⇒ 이동 속도 +15%

-신규보조 효과: 은신 효과가 해제되면 렝가의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25/35/45% 증가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은신이 해제된 후 5초 동안 렝가가 매초 1의 야성을 얻습니다.

-신규보조 효과: 렝가가 은신 상태에서 거리 1000 내로 다가와 있을 경우 적들에게 경고 표시가 나타납니다. 단, 렝가의 모습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뼈이빨 목걸이

-아이템 종류: 일반 아이템 ⇒ 장신구 (와드 토템, 수정 구슬, 탐지용 렌즈에 대응하는 세 가지 버전으로 준비됩니다.)

-가격: 800 골드 ⇒ 무료

-삭제사망 시 페널티: 사망할 때 전리품 중첩 -1

-삭제추가 공격력: 공격력 +5 (추가로 레벨당 +2)

-전리품 3개 효과: 방어구 관통력 +1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전투에서 벗어났거나 수풀 속에 있을 때 이동 속도 +25

-전리품 6개 효과: 이동 속도 +25 ⇒ 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 거리 +125, 2단계 장신구 기능 사용 가능

-삭제전리품 9개 효과: 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 거리 +150

-신규전리품 12개 효과: 사냥의 전율 지속 시간 +5

-삭제전리품 14개 효과: 사냥의 전율 지속 시간 +3, 사냥의 전율 시전 후 처음 사용하는 스킬로 야성 1 증가

-신규전리품 20개 효과: 사냥의 전율 이동 속도 증가율이 +30%로 두 배 증가, 3단계 시야 장신구 기능 사용 가능 (와드 토템 버전 뼈이빨 목걸이에는 상급 투명 토템 사용 효과 적용)

   

챔피언

 

전 챔피언 능력치 변경

-기본 방어력: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 증가합니다.

   

그레이브즈

   

E - 빨리 뽑기

-마나 소모: 50 ⇒ 40

   

R - 무고한 희생자

-최초 적중 시 피해량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계수: 1.4 ⇒ 1.5

-폭발 피해: 140/250/360 (+1.2 추가 공격력) ⇒ 200/280/360 (+1.2 추가 공격력)

 


 

   

레넥톤

   

R - 강신

-추가 체력: 300/450/600 ⇒ 200/400/800

-한 번에 입히는 마법 피해: 40/70/100 ⇒ 30/60/120

 


 

 

레오나

   

일반

-5초당 체력 재생: 9 ⇒ 7

   

W - 일식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35/45/55/65 ⇒ 20/30/40/50/60

 


 

   

룰루

   

E - 도와줘, 픽스!

-적에게 시전 시 지속 시간: 6초 ⇒ 4초

-삭제미니언에게 시전 시: 미니언에게 보호막이 적용됩니다.

-기본 피해량: 80/130/180/230/280 ⇒ 80/110/140/170/200

 


 

   

리 신

   

W - 방호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14초

-신규보조 효과: 리 신 자신에게 혹은 아군 챔피언에게 시전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보호막 지속 시간: 5초 ⇒ 4초

-삭제보조 효과: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방호를 시전한 경우에도 리 신에게 보호막이 적용됩니다.

   

W - 강철의 의지

-지속 시간: 5초 ⇒ 4초

 


 

   

미스 포츈

   

기본 지속 효과 - 활보

-신규보조 효과: 이로운 효과 아이콘에 추가 이동 속도가 표시됩니다.

   

Q - 한 발에 두 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7/6/5/4/3초

-마나 소모: 70/75/80/85/90 ⇒ 43/46/49/52/55

-첫 번째 대상 적중 시 기본 피해량: 25/60/95/130/165 ⇒ 20/35/50/65/80

-첫 번째 대상 적중 시 공격력 계수: 0.75 ⇒ 0.85

-두 번째 대상 적중 시 기본 피해량: 30/72/114/156/198 ⇒ 40/70/100/130/160

-두 번째 대상 적중 시 공격력 계수: 0.9 ⇒ 1.0

   

W - 불순물 탄환

-마나 소모: 전 레벨 공통 50 ⇒ 30/35/40/45/50

-중첩 당 추가 피해량: 4/6/8/10/12 (+0.05 주문력) ⇒ 0.06 공격력

-공격 속도 증가 효과: 공격 속도 +30/35/40/45/50% ⇒ 공격 속도 +20/30/40/50/60%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 시간: 3초 ⇒ 2초

   

E - 총알은 비를 타고

-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15초 ⇒ 14/13/12/11/10초

-이동 속도 둔화: 20/28/36/44/52% ⇒ 25/35/45/55/65%

-시야 확보: 이제 실제 피해 범위에 더욱 가깝게 적용됩니다.

   

R - 쌍권총 난사

-신규보조 효과: 지속 효과로 불순물 탄환 효과의 최대 중첩 수를 6/7/8개로 늘립니다.

-기본 피해량: 탄환 당 65/95/125 ⇒ 탄환 당 50/75/125

-총 기본 피해량: 520/760/1000 ⇒ 400/600/1000

-삭제추가 공격력 계수: 0.35

-신규보조 효과: 각 탄환이 적중한 대상에게 불순물 탄환 중첩을 쌓고, 중첩 피해를 적용합니다.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애니비아

   

R - 얼음 폭풍

-보조 효과: 취소하는 순간 한 번 더 피해를 줍니다.

 


 

   

오공

   

Q - 파쇄격

-방어력 감소 효과: 전 레벨 공통 30% ⇒ 10/15/20/25/30%

   

R - 회전격

-공격력 계수: 초당 1.2 (총 4.8) ⇒ 초당 1.1 (총 4.4)

 

 


 

 

직스

   

일반

-기본 공격 사거리: 575 ⇒ 550

 

 


 

 

카직스

   

R - 공허의 습격

-버그 수정: 점멸을 시전해도 공허의 습격 은신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신규연속 시전 시 재사용 대기시간: 1초

   

R - 활성 보호색 진화

-삭제피해량 감소: 포탑 공격으로 입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W - 카드 뽑기

-카드 선택 시간: 8초 ⇒ 6초

-카드 사용 시간: 4초 ⇒ 6초

 


 

   

피들스틱

   

기본 지속 효과 - 두려움

-보조 효과: 이제 피들스틱을 보지 못하는 적 챔피언에겐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이머딩거

   

Q - H-28G 진화형 포탑

-포탑 기본 공격 피해량: 15/22/29/36/42 (+0.125 주문력) ⇒ 12/18/23/29/34 (+0.150 주문력)

-광선 공격 피해량: 50/75/100/125/150 (+0.5 주문력) ⇒ 40/60/80/105/130 (+0.55 주문력)

-광선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6초

   

Q - H-28Q 최첨단 포탑

-포탑 기본 공격 피해량: 90/110/130 (+0.33 주문력) ⇒ 70/90/110 (+0.3 주문력)

-광선 공격 피해량: 225/300/375 (+0.8 주문력) ⇒ 180/240/300 (+0.7 주문력)

-기본 공격 시 광선 공격 충전: 2/4/6/8/10% ⇒ 전 레벨 공통 20%

-삭제보조 효과: 포탑 설치 시 광선 공격이 충전된 상태로 생성됩니다.

   

약간의 변경 및 버그 수정

   

나미

   

일반

-추천 아이템: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말자하

   

   

기본 지속 효과 - 공허충 소환

중요: 공허충 공격 대상 선택 시 우선 순위

-황천의 손아귀가 시전된 대상을 공격합니다.

-재앙의 환상에 걸린 가장 가까운 챔피언을 공격합니다.

-재앙의 환상에 걸린 가장 가까운 챔피언 외의 유닛을 공격합니다.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이제 공허충이 공격 우선 순위 충돌을 일으켜 대상 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혼란에 빠지지 않게 됩니다.

  


 

 

블리츠크랭크

   

Q - 로켓 손

-버그 수정: 로켓 손을 시전하는 동안 블리츠크랭크가 쓰레쉬의 랜턴을 탈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리

   

Q - 현혹의 구슬

-버그 수정: 아리가 사망했거나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일 경우 현혹의 구슬이 돌아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르반 4세

   

R - 대격변

-보조 효과: 이제 벽이 생성될 때 자르반 4세와 대상 사이를 중심점으로 삼습니다.

 


 

   

잔나

   

스킨 효과

-음성: 기상캐스터 잔나의 귀환 시 음성이 한 가지로만 출력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징크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

-중요버그 수정: 이제 징크스가 로켓을 발사하기 시작할 때가 아니라 발사를 마친 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중요버그 수정: 초강력 초토화 로켓 시전 도중에 징크스가 사망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탈론

   

R - 그림자 공격

-신규보조 효과: 이제 점멸을 시전해도 그림자 공격의 은신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녹서스식 외교 스킬을 시전해도 그림자 공격의 은신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적을 공격하면 정상적으로 은신 효과가 사라집니다.)

 


 

   

판테온

   

기본 지속 효과 - 방패 방어술

-버그 수정: 공성 미니언이나 대형 몬스터의 공격이 피해량 40을 넘지 않는 경우에 해당 공격을 방어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수정 구슬 (1레벨)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거리: 1500 ⇒ 2500

   

수정 구슬 (9레벨)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거리: 2500 ⇒ 3500

   

망원 구슬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거리: 3000 ⇒ 4000

 


 

   

도마뱀 장로의 영혼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 증가율: 30% ⇒ 20%

 


 

   

신규야생의 섬광

-업그레이드: 대형 몬스터를 25마리 사냥하면 리글의 랜턴이 야생의 섬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공격력: +15

-공격 속도: +35%

-고유 지속 효과 무력화: 기본 공격 적중 시 100의 추가 피해(챔피언 상대로는 67%감소)를 입히고 체력을 10 회복합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피해량이 3, 회복량이 1씩 늘어납니다.

-고유 지속 효과: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골드 +30%

-고유 사용 효과: 180초간 주위 시야를 밝혀주는 투명 와드를 설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보조 효과: 와드 설치 범위가 일반 와드에 비해 훨씬 넓어집니다.

   

서포터 아이템 및 재료 아이템 변경

 

신규에테르 환영

-재료 아이템: 증폭의 고서 + 515 골드

-총 가격: 950 골드

-주문력: +30

-고유 지속 효과: 이동 속도 +5%

 


 

   

리치베인

-재료 아이템: 광휘의 검 + 방출의 마법봉 + 940 골드 ⇒ 광휘의 검 + 에테르 환영 + 850 골드

 


 

   

   

쌍둥이 그림자

-재료 아이템: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마법무효화의 망토 + 730 골드 ⇒ 에테르 환영 + 악마의 마법서 + 780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400 골드

-삭제수정의 상처 & 뒤틀린 숲 재료 아이템: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마법무효화의 망토 + 530 골드 = 1800 골드

-주문력: +50 ⇒ +80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삭제마법 저항력 +40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소환사의 협곡 & 칼바람 나락): 120초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수정의 상처 & 뒤틀린 숲): 60초

-신규보조 효과: 이제 망령이 대상을 발견하지 못하면, 시전자에게 돌아오려 합니다. 망령 한 마리가 시전자에게 돌아오는 데 성공하면 사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감소합니다. (수정의 상처 및 뒤틀린 숲에서는 20초 감소)

 


 

   

신규금지된 우상

-재료 아이템: 요정의 부적 + 요정의 부적 + 390 골드

-총 가격: 750 골드

-5초당 마나 재생: 8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모렐로노미콘

-재료 아이템: 증폭의 고서 + 요정의 부적 + 악마의 마법서 + 765 골드 ⇒ 악마의 마법서 + 금지된 우상 + 630 골드

  


 

 

승천의 부적

-재료 아이템: 유목민의 메달 + 요정의 부적 + 955 골드 ⇒ 유목민의 메달 + 금지된 우상 + 58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5초당 마나 재생: +10 ⇒ +15

 


 

   

서리 여왕의 지배

-조합 비용: 315 골드 ⇒ 51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주문력: +40 ⇒ +50

 


 

   

산악 방벽

-조합 비용: 185 골드 ⇒ 38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5초당 체력 재생: +25 ⇒ +20

-체력: +375 ⇒ +500

 


 

 

고대인의 의지

-재료 아이템: 마법공학 리볼버 + 요정의 부적 + 요정의 부적 + 440 골드 ⇒ 마법공학 리볼버 + 악마의 마법서 + 480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500 골드

-주문력: +50 ⇒ +80

-삭제: 5초당 마나 재생 +10

  


 

 

군단의 방패

-재료 아이템: 원기 회복의 구슬 + 천 갑옷 + 루비 수정 + 마법무효화의 망토 + 670 골드 ⇒ 원기 회복의 구슬 +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600 골드

-총 가격: 1950 골드 ⇒ 1900 골드

-신규마법 저항력: +20 마법 저항력

-삭제 방어력 +20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재료 아이템: 군단의 방패 + 600 골드 ⇒ 점화석 + 군단의 방패 + 50 골드

-총 가격: 2550 골드 ⇒ 2800 골드

-체력: +300 ⇒ +400

-신규마법 저항력: +20 마법 저항력

-삭제 방어력 +20

  


 

 

파수꾼의 갑옷

-재료 아이템: 천 갑옷 + 천 갑옷 + 400 골드 ⇒ 쇠사슬 조끼 + 280 골드

 


 

   

빙하의 장막

-재료 아이템: 사파이어 수정 + 쇠사슬 조끼 + 230 골드 ⇒ 천 갑옷 + 사파이어 수정 + 250 골드

-총 가격: 1350 골드 ⇒ 950 골드

-방어력: +45 ⇒ +20

-마나: +300 ⇒ +250

 


 

   

냉기의 화신

-조합 비용: 700 골드 ⇒ 750 골드

-총 가격: 3250 골드 ⇒ 2900 골드

-방어력: +70 ⇒ +60

 


 

   

얼어붙은 심장

-조합 비용: 550 골드 ⇒ 650 골드

-총 가격: 2900 ⇒ 2600

-방어력: +95 ⇒ +100

-공격 속도 감소 오오라: -20% 공격 속도 ⇒ -15% 공격 속도

 


 

   

마법 부여: 민첩성

-이동 속도: 이동 속도 +15 ⇒ 이동 속도 +20%

 

   

 

마법 부여: 대장

-가격: 750 골드 ⇒ 600 골드

-접근하는 아군 유닛의 이동 속도: 이동 속도 +8% ⇒ 이동 속도 +10%

   

마법 부여: 왜곡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 20%

-신규보조 효과: 유체화 주문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28%에서 40%로 상승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점멸 주문을 시전한 후 1초간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순간이동 주문을 성공적으로 시전한 후 3초간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마법 부여: 격노

-가격: 650 골드 ⇒ 475 골드

   

마법 부여: 민병대

-우물에서의 회복: 즉각 완전 회복 ⇒ 초당 잃은 체력과 마나의 일정 비율을 회복

-활성화 조건: 8초간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활성화 ⇒ 6초간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활성화

   

   

인장

3단계

   

상급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방어력 +1.41 ⇒ 방어력 +1.00

-인장 9개당: 방어력 +12.69 ⇒ 방어력 +9.00

-추가 밸런스 조정: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방어력 +2.7 ⇒ 18레벨 방어력 +3.0

-인장 9개당: 18레벨 방어력 +24.3 ⇒ 18레벨 방어력 +27.00

  


 

 

상급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5.35 ⇒ 체력 +8.00

-인장 9개당: 체력 +48.15 ⇒ 체력 +72

  


 

 

상급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체력 +19.44 ⇒ 18레벨 체력 +24.00

-인장 9개당: 18레벨 체력 +174.96 ⇒ 18레벨 체력 +216.00

 


 

   

상급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회복/5초 +0.43 ⇒ 체력 회복/5초 +0.56

-인장 9개당: 체력 회복/5초 +3.87 ⇒ 체력 회복/5초 +5

 


 

   

2단계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방어력 +1.09 ⇒ 방어력 +0.78

-인장 9개당: 방어력 +9.81 ⇒ 방어력 +7.02

-추가 밸런스 조정: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방어력 +2.16 ⇒ 18레벨 방어력 +2.34

-인장 9개당: 18레벨 방어력 +19.44 ⇒ 18레벨 방어력 +21.06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4.16 ⇒ 체력 +6.24

-인장 9개당: 체력 +37.44 ⇒ 체력 +56.16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체력 +15.12 ⇒ 18레벨 체력 +18.72

-인장 9개당: 18레벨 체력 +136.08 ⇒ 18레벨 체력 +168.48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회복/5초 +0.34 ⇒ 체력 회복/5초 +0.43

-인장 9개당: 체력 회복/5초 +3.06 ⇒ 체력 회복/5초 +3.90

 


 

   

1단계

   

하급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방어력 +0.78 ⇒ 방어력 +0.56

-인장 9개당: 방어력 +7.02 ⇒ 방어력 +5.04

-추가 밸런스 조정: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하급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방어력 +1.44 ⇒ 18레벨 방어력 +1.68

-인장 9개당: 18레벨 방어력 +12.96 ⇒ 18레벨 방어력 +15.12

 


   

하급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2.97 ⇒ 체력 +4.48

-인장 9개당: 체력 +26.73 ⇒ 체력 +40.32

 


   

하급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체력 +10.8 ⇒ 18레벨 체력 +13.44

-인장 9개당: 18레벨 체력 +97.2 ⇒ 18레벨 체력 +120.96

 


   

하급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회복/5초 +0.24 ⇒ 체력 회복/5초 +0.31

-인장 9개당: 체력 회복/5초 +2.16 ⇒ 체력 회복/5초 +2.80

 


  

문양

3단계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1%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7%

-문양 9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9.99%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2.7 ⇒ 18레벨 마법 저항력 +3.00

-문양 9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24.3 ⇒ 18레벨 마법 저항력 +27.00

 


   

상급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마나 회복/5초 +0.31 ⇒ 마나 회복/5초 +0.33

-문양 9개당: 마나 회복/5초 +2.79 ⇒ 마나 회복/5초 +3

 


  

상급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0.99 ⇒ 18레벨 마나 회복/5초 +1.20

-문양 9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8.91 ⇒ 18레벨 마나 회복/5초 +10.80


    

2단계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0%

-문양 9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1%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70%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2.16 ⇒ 18레벨 마법 저항력 +2.34

-문양 9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19.44 ⇒ 18레벨 마법 저항력 +21.06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마나 회복/5초 +0.24 ⇒ 마나 회복/5초 +0.26

-문양 9개당: 마나 회복/5초 +2.16 ⇒ 마나 회복/5초 +2.34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0.72 ⇒ 18레벨 마나 회복/5초 +0.94

-문양 9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6.48 ⇒ 18레벨 마나 회복/5초 +8.42


    

1단계

   

하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72%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3%

-문양 9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48%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40%

 


   

하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1.44 ⇒ 18레벨 마법 저항력 +1.68

-문양 9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12.96 ⇒ 18레벨 마법 저항력 +15.12

   


 

하급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마나 회복/5초 +0.17 ⇒ 마나 회복/5초 +0.19

-문양 9개당: 마나 회복/5초 +1.53 ⇒ 마나 회복/5초 +1.68


    

하급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0.54 ⇒ 18레벨 마나 회복/5초 +0.67

-문양 9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4.86 ⇒ 18레벨 마나 회복/5초 +6.05

 


  

정수

3단계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7%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0%

-정수 3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1%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7.50%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0%

-정수 3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7.5%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00%

   


 

상급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 공격 속도 +3.4% ⇒ 공격 속도 +4.5%

-정수 3개당: 공격 속도 +10.2% ⇒ 공격 속도 +13.50%

   


 

상급 생명력 흡수 정수

-정수 1개당: 생명력 흡수 +2% ⇒ 생명력 흡수 +1.5%

-정수 3개당: 생명력 흡수 +6% ⇒ 생명력 흡수 +4.5%

-추가 밸런스 조정: 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2단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3%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95%

-정수 3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99%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85%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9%

-정수 3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7%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 공격 속도 +2.64% ⇒ 공격 속도 +3.51%

-정수 3개당: 공격 속도 +7.92% ⇒ 공격 속도 +10.53%

   


 

생명력 흡수 정수

-정수 1개당: 생명력 흡수 +1.56% ⇒ 생명력 흡수 +1.17%

-정수 3개당: 생명력 흡수 +4.68% ⇒ 생명력 흡수 +3.51%

-추가 밸런스 조정: 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1단계

   

하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3%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40%

-정수 3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79%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20%

   


 

하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44%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80%

-정수 3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32%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40%

 


   

하급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 공격 속도 +1.89% ⇒ 공격 속도 +2.52%

-정수 3개당: 공격 속도 +5.67% ⇒ 공격 속도 +7.56%

 


   

하급 생명력 흡수의 정수

-정수 1개당: 생명력 흡수 +1.12% ⇒ 생명력 흡수 +0.84%

-정수 3개당: 생명력 흡수 +3.36% ⇒ 생명력 흡수 +2.52%

-추가 밸런스 조정: 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특성

 

포식

-처치 시 체력 회복: 2 ⇒ 3

 


  

주워 먹기

-범위: 900 ⇒ 1100

   

소환사 주문

   

탈진

-공격 속도 감소: 공격 속도 -50% ⇒ 공격 속도 -30%

-피해량 감소: 피해량 -30% ⇒ 피해량 -50%

-사거리: 550 ⇒ 65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300 ⇒ 240

-치유량: 90~345 ⇒ 90~495

-신규보조 효과: 범위 안의 모든 아군 치유 ⇒ 시전자와 시전자의 커서에 가장 근접한 아군 챔피언 치유

(커서에 근접한 대상이 없을 경우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 유닛)

-신규보조 효과: 대상이 된 챔피언에게 걸린 치유 감소 효과를 제거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대상이 된 챔피언은 2초간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점화

-시야: 점화 주문이 걸려 있는 동안 대상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단, 은신한 챔피언을 드러내진 않습니다.


 

방어막

-그래픽: 금색 ⇒ 노란빛을 띈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소환사의 협곡

 

드래곤

-공격력: 145 ⇒ 110

-신규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9레벨 이후 레벨당 방어력이 +13, 마법 저항력이 +5.85씩 증가합니다.

-신규현재 체력 비례 피해: 현재 체력의 5%(9레벨 이후 레벨당 +0.5%씩 상승)를 물리 피해로 입힙니다.

-신규피해량 감소 효과: 효과를 받고 있는 챔피언이 입히는 총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삭제공격 속도 둔화 효과: 공격 속도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