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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Review/LOL,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업데이트 내역 - 2014년 3월 20일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3월 20일 업데이트 내역 입니다.

이번에도 많은 캐릭터들이 조정되었네요~!

   

■■■ 리그오브레전드 업데이트 내역 - 2014년 3월 20일

   

   

게임 클라이언트

   

- 게임 로비 초대 화면에서 게임 방장은 "방장"으로 표시됩니다.

- 빠른 대전 검색 중인 플레이어는 게임 초대를 수락할 수 없습니다.

- 수락하지 않은 게임 초대가 있는데 해당 게임이 챔피언 선택 단계에 들어선 상태에서

재접속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해 게임에 참여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 로비에서 관전자까지 플레이어로 간주되어 정원이 꽉 차지 않았는데도

꽉 찼다고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을 관전하던 도중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하고 로그인하면 빈 화면만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리메이크

   

카사딘

   

▶ 일반

   

시각 효과: 카사딘의 파티클 효과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기본 공격 사거리: 125 ⇒ 150

   

기본 지속 효과 - 공허석

   

신규보조효과: 유닛 충돌을 무시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 감소시킨 마법 피해량만큼 공격 속도 증가 ⇒ 공격 속도 증가 효과 삭제

   

Q - 무의 구체

   

신규보조효과: 기존 스킬 효과에 더해 카사딘이 1.5초 동안 40/70/100/130/160 (+0.3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신규보조효과: 대상을 침묵시킵니다. ⇒ 이제 침묵이 적용되지 않으나, 정신 집중 스킬은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피해량: 80/110/140/170/200 (+0.7 주문력) ⇒ 80/105/130/155/180 (+0.7 주문력)

 

신규W - 황천의 검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의 기본 공격이 공허에서 에너지를 끌어내

추가로 20 (+0.1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에 에너지를 불어넣어 다음 기본 공격에 40/65/90/115/140

(+0.6 주문력)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잃은 마나의 4/5/6/7/8%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마나 소모량: 소모값 없음

보조 효과: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E - 힘의 파동

   

피해량: 80/120/160/200/240 (+0.7 주문력) ⇒ 80/105/130/155/180 (+0.7 주문력)

   

R - 균열 이동

   

신규피해량: 80/100/120 (+0.8 주문력) ⇒ 80/100/120 (+최대 마나의 2%)

신규중첩 피해량: 중첩당 50/55/60 (+0.1 주문력) ⇒ 중첩당 40/50/60 (+최대 마나의 1%)

신규균열 이동 중첩: 중첩당 마나 소모 +100 ⇒ 이제 중첩당 마나 소모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마나가 회복됩니다 ⇒

이제 적 챔피언에게 적중해도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초 ⇒ 7/5/3초

마나 소모: 100 ⇒ 75

최대 중첩 수: 10 ⇒ 4

중첩 지속 시간: 8초 ⇒ 12초

   

챔피언

 

노틸러스

 

W - 타이탄의 분노

   

재사용 대기 시간: 22/21/20/19/18초 ⇒ 전 레벨 공통 18초

추가 체력 계수: 10% ⇒ 15%

 


 

 

다이애나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

주문력 계수: 0.6 ⇒ 0.8

  


 

 

바이

 

Q - 금고 부수기

   

최소 피해량: 50/80/110/140/170 (+0.7 추가 공격력) ⇒ 50/75/100/125/150 (+0.8 추가 공격력)

최대 피해량: 100/160/220/280/340 (+1.4 추가 공격력) ⇒ 100/150/200/250/300 (+1.6 추가 공격력)

   

R - 기동타격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50/115/80초

도중에 부딪히는 적을 밀어나는 시간: 0.5초 ⇒ 0.25초

도중에 부딪힌 적을 밀어내는 거리: 350 ⇒ 250

 


 

   

스카너

 

E - 균열

   

투사체 충돌 폭: 60 ⇒ 70

투사체 속도: 1400 ⇒ 1500

 


 

   

시비르

 

Q - 부메랑 검

   

반사 시 피해량 감소: 10% ⇒ 15% (최소 피해량은 40%로 유지)

   

W - 튕기는 부메랑

   

마나 소모: 40 ⇒ 60

   

E - 주문 방어막

   

마나 회복: 60/75/90/105/120 ⇒ 80/95/110/125/140

 


 

   

쓰레쉬

 

기본 지속 효과 - 지옥살이

   

영혼 소멸 시간: 15초 ⇒ 8초

  


 

 

애니

 

Q - 붕괴

   

신규보조효과: 챔피언이나 미니언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기본 피해량: 85/125/165/205/245 ⇒ 80/115/150/185/220

주문력 계수: 0.7 ⇒ 0.8

   

W - 소각

   

기본 피해량: 80/130/180/230/280 ⇒ 70/115/160/205/250

주문력 계수: 0.75 ⇒ 0.85

   

R - 소환: 티버

   

기본 피해량: 200/325/450 ⇒ 175/300/425

주문력 계수: 0.7 ⇒ 0.8

 


 

   

엘리스

 

Q - 신경독

   

기본 피해량: 40/80/120/160/200 ⇒ 40/75/110/145/180

몬스터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60/120/180/240/300 ⇒ 50/75/100/125/150

 

Q - 독 이빨

   

기본 피해량: 60/110/160/210/260 ⇒ 60/100/140/180/220

몬스터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60/120/180/240/300 ⇒ 50/75/100/125/150

 

E - 고치

   

기절 지속 시간: 1.5초 ⇒ 1/1.25/1.5/1.75/2초

   

E - 줄타기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26/23/20/17/14초

   

R - 거미 형태

   

새끼거미 체력 (대략): 챔피언 레벨에 따라 90~260 ⇒ 챔피언 레벨에 따라 85~390

새끼거미 체력 (실제 값):

챔피언 레벨에 따라 90/100/110/120/130/140/150/160/170/180/190/200/210/ 220/230/240/250/260 ⇒ 챔피언 레벨에 따라 85/95/105/115/125/135/145/160/175/190/210/230/250/ 275/300/325/355/390

 


 

   

이즈리얼

 

Q - 신비한 화살

   

주문력 계수: 0.20 ⇒ 0.40

 


 

   

코그모

 

Q - 부식성 침

   

신규보조 효과: 대상 지정형 스킬 ⇒ 대상 지정 없이 지정한 직선 궤적으로 발사

신규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 고정 수치 (5/10/15/20/25) ⇒ 20/22/24/26/28%

사거리: 625 ⇒ 1000

기본 피해량: 60/110/160/210/260 ⇒ 80/130/180/230/280

주문력 계수: 0.7 ⇒ 0.5

   

W - 생체마법 폭격

   

신규마나 소모량: 50 ⇒ 소모값 없음

   

R - 살아있는 곡사포

   

버그 수정: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기본 피해량만이 증폭된다는 점이 명확하도록 스킬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트리스타나

 

Q - 속사

   

신규마나 소모량: 50 ⇒ 소모값 없음

 


 

   

트위스티드 페이트

 

W - 카드 뽑기

   

주문력 계수: 0.4 ⇒ 0.5

   

E - 속임수 덱

   

주문력 계수: 0.4 ⇒ 0.5

  


 

 

피즈

 

W - 심해석 삼지창

   

주문력 계수: 0.15 ⇒ 0.25

 


 

   

하이머딩거

 

일반

   

기본 이동 속도: 335 ⇒ 340

   

Q - H-28G 진화형 포탑

   

신규보조 효과: 하이머딩거는 이제 포탑 부품을 최대로 보유한 상태로 부활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이제 포탑 체력이 하이머딩거의 주문력에 비례해 증가하며,

증가율은 하이머딩거의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8레벨까지는 0.05 주문력 /

이후 18레벨까지 레벨당 0.035씩 증가 / 18레벨에서 최대치 0.4 주문력 적용)

신규보조 효과: 포탑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광선 공격이 1/2/3/4/5%씩 충전됩니다.

신규보조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으로 광선 공격 충전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이제 광선 공격 충전 시간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AI 조정: 이제 포탑은 하이머딩거가 직접 대상 미니언을 공격해서 포탑에

공격 명령을 내리지 않는 한, 미니언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리는 데 전처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진 않을 것입니다.

   

약간의 변경 및 버그 수정

 

귀환

이제 보호막 효과가 적용된 챔피언이 귀환 중 기본 공격이나 스킬 피해를 입었을

경우, 피해를 입어 보호막이 파괴되지 않은 경우에도 귀환이 중지됩니다.

 


 

 

정글

정글에서 대형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나타나는 체력 회복 파티클 효과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훨씬 화려하게 휘도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럭스

 

R - 최후의 섬광

   

신규보조 효과: 이제 스킬 아이콘 위에 커서를 가져다대면 조준 표시기가 나타납니다.

 


 

   

르블랑

 

E - 환영 사슬

   

버그 수정: 환영 사슬 스킬의 두 번째 효과가 발동될 때 르블랑이 사거리를

벗어난 상태여도 적 유닛을 속박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벨코즈

 

일반

   

그래픽: 벨코즈의 텍스처를 더 선명하게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요릭

 

Q - 전쟁의 징조

   

버그 수정: 전쟁의 징조를 시전하면 요릭이 영구적으로 유닛 충돌을 무시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죽음의 징조

   

버그 수정: 죽음의 징조 효과가 적용된 챔피언이 부활해 있는 동안 라바돈의

죽음모자, 최후의 속삭임, 공허의 지팡이의 중첩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우디르

 

E - 곰 태세

   

버그 수정: 같은 대상에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시간이 6초가 아니라 5초로 제대로 나타나도록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카서스

 

 

기본 지속 효과 - 죽음 극복

   

버그 수정: 죽음 극복 효과가 발동된 상태에서 라바돈의 죽음모자, 최후의 속삭임, 공허의 지팡이의 중첩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매사냥

   

보조 효과: 발러가 방금 적 유닛에 표식을 남겨 아직 다음 표식을 남길 수 없는

상태일 때는 '재사용 대기 중'으로 표시됩니다.

 


 

   

피오라

 

R - 검의 왈츠

   

버그 수정: 검의 왈츠 스킬이 중단당하면 점멸을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리치베인

   

리치베인의 피해량이 하향됩니다.

적중 시 효과: 50 (+0.75 주문력)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기본 공격력의 75% (+0.5 주문력)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장신구 (와드 토템, 수정 구슬, 탐지용 렌즈)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 (모든 장신구): 90초 ⇒ 120초

교체 후 대기시간 (모든 장신구): 180초 ⇒ 120초

 


 

 

리글의 랜턴 계열 아이템

   

마드레드의 갈퀴손

신규재료 아이템: 천 갑옷 + 사냥꾼의 마체테 + 100골드 = 총 가격 700골드 ⇒ 단검 + 사냥꾼의 마체테 + 50골드 = 총 가격 750골드

신규공격 속도: +15%

방어력: 방어력 +20 ⇒ 삭제

기본 지속 효과 - 무력화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6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 5를 회복합니다. ⇒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6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 8을 회복합니다.

 


 

 

리글의 랜턴

신규재료 아이템: 마드레드의 갈퀴손 + 단검 + 단검 + 150골드 =

총 가격 1650골드 ⇒ 마드레드의 갈퀴손 + 롱소드 + 단검 + 140골드 (총 가격 1650골드)

신규공격력: +12

공격 속도: 25% ⇒ 30%

방어력: 방어력 +20 ⇒ 삭제

추가 골드 획득 기본 지속 효과: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골드 40% 증가 ⇒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골드 30% 증가

기본 지속 효과 - 무력화: (변경 없음)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1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 10을 회복합니다.

사용 효과: (변경 없음) 180초간 지속되는 투명 와드를 설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신규보조 효과: 아군 포탑을 대상으로 시전한 경우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 감소합니다.

(감소 후 재사용 대기시간 200초. 유닛 등을 대상으로 사용할 경우 300초입니다.)

취소 패널티 순간이동 주문이 발동 중 취소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로

감소합니다. ⇒ 200초로 감소합니다.

   

그래픽 업그레이드

 

  • 방어막 주문의 파티클 및 사운드 효과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 회복 주문의 파티클 및 사운드 효과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 순간이동 주문의 파티클 및 사운드 효과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 점화 주문의 파티클 효과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 유체화 주문의 사운드 효과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 소환사 정보창에 나타나는 소환사 주문 스크린샷이 최신
    그래픽 업그레이드를 반영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뒤틀린 숲

   

레넥톤

3:3 맵에선 지나치게 강력한 레넥톤이 하향됩니다.

   

R - 강신

   

추가 체력: 300/450/600 ⇒ 200/350/500

주위에 한 번에 입히는 피해량: 40/70/100 ⇒ 30/60/90

 


 

 

신드라

전장 제어에 특화된 마법사인 신드라는 5명의 적을 막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만큼 3:3 경기에선 지나친 위력을 보입니다.

   

E - 적군 와해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 20/18.5/17/15.5/14초

 

R - 풀려난 힘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20/105/90초

   

수정의 상처

   

쓰레쉬

기본 지속 효과 - 지옥살이

   

영혼 하나당 능력치 상승: 영혼 하나당 중첩 하나 ⇒ 영혼 하나당 중첩 넷

   

R - 영혼 감옥

   

재사용 대기시간: 150/140/130초 ⇒ 120/110/100초

  


 

 

탈론

Q - 녹서스식 외교

   

기본 피해량: 30/60/90/120/150 ⇒ 30/55/80/105/130

   

R - 그림자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초 ⇒ 85/75/65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