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3월 5일 업데이트 내역 입니다.
헥사킬모드가 사라져서 슬프네요 ㅡㅜ
■■■ 리그오브레전드 업데이트 내역 - 2014년 3월 5일
게임 클라이언트
1.이미 게임 로비에 들어온 상태에서도 초대를 받고 수락할 수 있습니다.
2.로비 방장이 다른 팀원을 '팀장'으로 임명하여 금지할 챔피언을 선택하고 팀에서 처음으로 챔피언을
선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초대한 친구의 상태 표시 메시지가 개선되었습니다.
- 수락함
- 대기 중
- 거부
- 수락함 - 정원 초과
- 수락함 - 종료함
- 참여 완료 - 종료함
- 참여 완료
- 취소됨
4.초대받은 게임에 더 이상 참여할 수 없게 된 경우, "[소환사]님이 보낸 초대가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5.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초대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6.누군가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게임을 종료해도 팀 채팅방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7.채팅 서버에 문제가 생겨도 게임 초대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8.유효한 게임 초대는 초대 받은 플레이어가 로그아웃해도 유지됩니다. 게임 초대가 만료되기 전에
다시 로그인하면, 초대를 다시 받을 필요 없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9.이제 게임 초대를 한꺼번에 많이 보내도 채팅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챔피언
벨코즈
공허의 눈 벨코즈가 정의의 전장에 합류합니다.
몸통 박치기의 공격력 계수가 저레벨 구간에서 줄어들며, 술통 폭발의 주문력 계수 또한 줄어듭니다.
일단 지나치게 퇴물이 되지 않는 선에서 그라가스의 전반적인 위력을 살짝 줄이려 했습니다.
E - 몸통 박치기
공격력 계수: 전 레벨 공통 0.66 ⇒ 0.3/0.4/0.5/0.6/0.7
R - 술통 폭발
주문력 계수: 1.0 ⇒ 0.9
마나 소모: 100/125/150 ⇒ 전 레벨 공통 100 (4.2에서 이미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체력과 과부하 스킬의 사거리가 상향됩니다.
일반
기본 체력: 446 ⇒ 500
Q - 과부하
사거리: 600 ⇒ 625
수정 베기의 마나 소모량이 줄어들고 균열의 둔화 효과가 늘어납니다.
이번 변경으로 게임 초반이 좀 수월해지고, 스카너의 군중 제어 능력이
전보다 빛을 발할 것입니다.
Q - 수정 베기
마나 소모량: 20/22/24/26/28 ⇒ 16/18/20/22/24
E - 균열
둔화 효과: 30/35/40/45/50% ⇒ 45/50/55/60/65%
낭인의 길 보호막의 지속 시간과 체력이 고레벨 구간에서 하향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야스오의 수비적인 면에서의 약점이 더 두드러질 것입니다.
예를 들면, 기본 공격으로 야스오의 보호막을 발동시킨 후 보호막이
사라질 때까지 맞대결을 회피할 수 있겠죠. 또는 집중 공격을 퍼부어서
보호막을 없애 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보호막 지속 시간: 2초 ⇒ 1.5초
보호막 체력 (대략): 60~690 ⇒ 60~470
보호막 체력 (실제 값): 60/65/70/75/85/95/110/125/145/170/
200/240/290/350/420/500/590/690 ⇒ 60/65/70/75/80/90/100/110/125/140/
160/185/215/250/290/340/400/470
무의 구체 피해량과 침묵 지속 시간이 줄어들고, 힘의 파동 피해량도 줄어듭니다.
카사딘은 장기적으로 더 큰 폭의 변경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변경 방안이 연구되는 동안 우선 카사딘의 위력을 살짝 낮춰두기 위해 이번 변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 무의 구체
피해량: 80/115/150/185/220 ⇒ 80/110/140/170/200
침묵 지속 시간: 1.5/1.75/2/2.25/2.5초 ⇒ 1/1.25/1.5/1.75/2초
E - 힘의 파동
피해량: 80/130/180/230/280 ⇒ 80/120/160/200/240
게임 초반부터 유리하게 성장하기 시작한 카직스를 상대하기란 숨막히도록 어려운 일입니다.
아군이 고립되지 않도록 모여 다니더라도, 카직스는 밀고 들어와 엄청난 스킬 공격을 퍼부어
E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킨 후 유유히 빠져나가 버립니다. 이번 패치로 카직스가 예전처럼
폭발적인 전투 개시 능력이나 번개 같은 드래곤/내셔 남작 사냥 속도를
보여주진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카직스의 정체성은 분명 재빠른 사냥꾼이므로 스킬을 강화해
전투 중 기동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거대 갈고리 진화
잃은 체력 비례 피해: 8% ⇒ 6%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0 ⇒ 100
E - 도약
추가 공격력 계수 0.8 ⇒ 0.2
R - 공허의 습격
신규보조 효과: 이제 카직스가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R - 활성 보호색 진화
신규보조 효과: 공허의 습격 지속 시간 +1초 (총 2초)
인광탄 스킬의 폭발 범위가 코르키 플레이어에게도 표시되며, 추가 공격력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과거 패치에서 더 풍부한 게임 플레이가 이루어지도록 인광탄에
체공 시간이 도입되었으나, 스킬 시전의 난이도가 높아진 데 비해 위력은
그대로였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위력을 약간 높여 다시 밸런스를 맞추고자 하였습니다.
Q - 인광탄
신규추가 공격력 계수: +0.5 추가 공격력
신규범위 표시: 이제 폭발 범위가 코르키 플레이어에게도 표시됩니다. (이전까지는 적에게만 보였습니다.)
티모 버섯이 살짝 덜 불쾌하게 변경됩니다.
이전까지 주문력을 상당히 높인 티모는 게임 후반이 되면 전투를 할 필요가 없었죠.
치명적인 버섯을 여기저기에 심어두고 웃음 버튼만 누르면
됐으니까요. 버섯 때문에 죽음을 당하게 됐다면 기억하세요.
티모는 하루에 수백만 번씩 죽습니다.
R - 유독성 함정
주문력 계수: 0.8 ⇒ 0.5
공포 효과 변경
공포 효과는 결과가 무작위로 나타나 아군 입장에서는 신뢰성이 부족했고, 적군 입장에서도 대응책을 세우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좀 더 예측가능해질 것입니다.
E - 말할 수 없는 공포
보조 효과: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마구잡이로 주위를 돌아다닙니다 ⇒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둔화된 채 녹턴 반대쪽으로 도망치려 합니다
W - 깜짝 상자
보조 효과: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마구잡이로 주위를 돌아다닙니다 ⇒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둔화된 채 깜짝 상자 반대쪽으로 도망치려 합니다
공포 변경과 함께 흡수의 시전 사거리가 상향됩니다.
Q - 공포
보조 효과: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마구잡이로 주위를 돌아다닙니다 ⇒
공포에 사로잡힌 적은 둔화된 채 피들스틱 반대쪽으로 도망치려 합니다
W - 흡수
사거리: 475 ⇒ 575 (흡수 유지 거리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약간의 변경 및 버그 수정
W - 광란
버그 수정: 볼리베어의 체력을 일정 비율로 증가시키는 효과가 볼리베어의
추가 피해량에 영향을 끼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매서운 북풍 철퇴
버그 수정: 세주아니의 체력을 일정 비율로 증가시키는 효과가 세주아니의
추가 피해량에 영향을 끼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크의 신체조각을 흡수하거나 파괴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집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세포 분열
조각 흡수/파괴 범위 25 ⇒ 50
신규그래픽 업데이트: 스킬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 - 카드 뽑기
신규그래픽 업데이트: 파티클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이템
소환사의 협곡에서 마나를 좀 더 풍부하게 공급해줄 것입니다.
신규지속효과: 8초마다 최대 마나가 1씩 늘어납니다 (수정의 상처에서는 6초마다 최대 마나 +1)
5초당 마나 재생: 7 ⇒ 6
도란의 방패는 원거리에서 견제하는 적을 상대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방어 관련 능력치가 지나치게 높아 특정 챔피언들이
시작 아이템으로 무조건 선택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번 패치로
능력치가 살짝 줄어들며 아이템의 개성이 더 분명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체력: 100 ⇒ 80
5초당 체력 재생: 10 ⇒ 6
(정령석, 도마뱀 장로의 영혼, 고대 골렘의 영혼, 망령의 영혼)
4.1 패치에서 도입된 새로운 효과가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더 다양한 챔피언들이 정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능력치가 조정됩니다.
도살자 지속 효과 체력 회복: 입힌 피해의 8% ⇒ 입힌 피해의 6%
도살자 지속 효과 마나 회복: 입힌 피해의 4% ⇒ 입힌 피해의 3%
도살자 지속 효과 보조 효과: 이제 광역 스킬의 경우에도 체력 및 마나 회복량이 100% 적용됩니다.
이번 패치에서 전략적인 장단점이 명확해지면서, 기동력의 장화는
전투 중인 팀원을 지원하거나 전투를 개시하는 데 특화된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일부 정글 사냥꾼이 이번 변경으로 불리한 상황에
처하지는 않는지 예의 주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동 속도 향상: 전투 중 +45 / 비 전투 상황 +105 ⇒ 전투 중 +25 / 비 전투 상황 +105
총 가격: 1000 골드 ⇒ 800 골드
루비 수정이 갑자기 훌륭한 시작 아이템이 되지는 않겠지만, 구매에 있어
어느 정도는 장벽이 낮아질 것입니다.
시야석 계열 아이템도 마찬가지입니다.
체력: 180 ⇒ 150
총 가격: 475 골드 ⇒ 400 골드
체력: 180 ⇒ 150
총 가격: 950 골드 ⇒ 800 골드
체력: 360 ⇒ 400
총 가격: 1550 골드 ⇒ 1600 골드
추가 골드 획득 아이템
이 섹션에는 아이템별 능력치를 전부 기재하고 변경 내용을 표시했습니다.
현재 이 아이템들을 활용한 플레이의 밸런스를 정교하게 조정하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주문도둑의 검을 구입하는 것은 적에게 원거리 견제를 퍼붓겠다는 선언과도
같습니다. 골드 획득 측면에선 위험성도 가장 크고 보상도 가장 큰 선택이 될 것입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헌납: 기존 헌납 지속 효과 ⇒ 챔피언과 구조물에 대한
기본 공격 시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5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2초 동안 이 지속 효과가 해제됩니다.
주문력: 10 ⇒ 5
5초당 마나 재생: 3 ⇒ 2
10초당 골드: +2
신규고유 지속 효과 - 헌납: 기존 헌납 지속 효과 ⇒ 챔피언과 구조물에 대한
기본 공격 시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2초 동안 이 지속 효과가 해제됩니다.
총 가격: 850 골드 ⇒ 865 골드
주문력: 20 ⇒ 10
5초당 마나 재생: 7 ⇒ 5
10초당 골드: +4
신규고유 지속 효과 - 헌납: 기존 헌납 지속 효과 ⇒ 챔피언과 구조물에 대한
기본 공격 시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0초당
최대 3번 발동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해도 이 지속 효과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신규고유 사용 효과 - 혹한의 포옹: 기존 고유 사용 효과 ⇒ 얼음 창을 던지면
폭발하면서 주변 적들에게 50 (+5 × 챔피언 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80% 늦춥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2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료 아이템: 얼음 송곳니 + 증폭의 고서 ⇒ 얼음 송곳니 + 악마의 마법서
(총 가격 2000 골드로 유지)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주문력: 50 ⇒ 40
10초당 골드: +4
5초당 마나 재생: +10
고대유물 방패 계열 아이템은 공격로에서 끝없이 전투를 벌이려 하는
탱커 서포터들의 과감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위험성도 보상도 보통인 아이템입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기존 전리품 지속 효과 ⇒ 근접 기본 공격 시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40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어야 합니다.
6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2번.
신규명확성 개선: 전리품 지속 효과로 골드를 획득한 아군 챔피언 또한 미니언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체력: 50 ⇒ 75
5초당 체력 재생: 6 ⇒ 0
신규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기존 전리품 지속 효과 ⇒ 근접 기본 공격 시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50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어야 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3번.
신규명확성 개선: 전리품 지속 효과로 골드를 획득한 아군 챔피언 또한 미니언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총 가격: 850 골드 ⇒ 865 골드
5초당 체력 재생: 12 ⇒ 8
체력: +175
신규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기존 전리품 지속 효과 ⇒ 근접 기본 공격 시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50 (+내 최대 체력의 1%)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4번.
신규명확성 개선: 전리품 지속 효과로 골드를 획득한 아군 챔피언 또한 미니언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신규고유 사용 효과: 기존 고유 사용 효과 ⇒ 4초 동안 대상 아군에게 내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4초가 지나면 대상이 폭발하여 일정한 범위에 대상
총 공격력의 100% + 대상 주문력의 30%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체력: +375
5초당 체력 재생: +2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대 주화 계열의 전투 관련 능력치가 줄어들어, 공격로에서 싸움을 회피하면서
버티는 플레이 스타일에 더 적합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험성이 가장 낮지만
보상도 가장 작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나눠받기: 기존 나눠받기 지속 효과 ⇒ 주변에서 내가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2골드와 체력 5를 얻습니다.
5초당 체력 재생: +5 ⇒ 0
5초당 마나 재생: +3
신규고유 지속 효과 - 나눠받기: 기존 나눠받기 지속 효과 ⇒ 주변에서 내가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3골드와 체력 5를 얻습니다.
5초당 체력 재생: +8 ⇒ +5
5초당 마나 재생: +11 ⇒ +7
총 가격: 850 골드 ⇒ 865 골드
10초당 골드: +2
신규고유 지속 효과 - 나눠받기: 기존 나눠받기 지속 효과 ⇒ 주변에서 내가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3골드와 체력 10을 얻습니다.
5초당 마나 재생: +15 ⇒ +10
고유 사용 효과: 3초간 주변 아군의 이동 속도를 +40% 올려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5초당 체력 재생: +10
10초당 골드: +2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수정의 상처
다음 변경 사항은 수정의 상처에만 적용됩니다.
채굴꾼 아이템 능력치가 2014 시즌의 변화에 발맞추어 조정됩니다.
신규공격 속도: +15%
체력: +200 ⇒ +150
공격력: +20 ⇒ +16
생명력 흡수: 5% ⇒ 삭제되었습니다.
채굴꾼 아이템 능력치가 2014 시즌의 변화에 발맞추어 조정됩니다.
체력: +200 ⇒ +150
주문력: +40 ⇒ +35
5초당 마나 재생: 6 ⇒ 5
뒤틀린 숲 및 수정의 상처
아래의 변경 사항은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에만 적용됩니다.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에서 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삭제된 것과 같은
맥락의 변화로 보시면 됩니다. 게임 진행이 빠른 맵에서 B.F. 대검은
너무 비싼 아이템입니다. 이제 광신도의 검을 도입했으므로 두 맵에서
B.F. 대검을 삭제해도 될 것입니다.
아이템 사용 가능 여부: 가능 ⇒ 삭제되었습니다.
아이템 사용 가능 여부: 가능 ⇒ 삭제되었습니다.
재료 아이템: 쐐기검 + 수은 장식띠 + 200 골드 (총 가격 3000 골드)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챔피언에 걸린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근접 챔피언의 경우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올려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격 속도: +50%
마법 저항력: +4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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