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Review/러너류

[게임] 말달리자 - 신나게 달려보아요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게임이 나왔네요~!

바로 말달리자~~~^^

 

 

귀염귀염 인트로

 

말달리자의 귀여운 인트로 입니다. 말들 이름 센스에 너무 재미 있었네요~!ㅋ

악당들이 '그냥주마'의 여자친구 '만지지마'를 납치했다고 하네요

'만지지자'를 구하러 말달려 보자구요~!!!

 

 

 

 

 

기본 조작 방식

 

말달리자는 '3d 러너' 게임 입니다.

횡스크롤 방식이 아닌 z축 이동 방식으로 '손가락 터치'를 이용해서 이동을 조작하는 방식 입니다.

기본적으로 '왼쪽/오른쪽' 이동 그리고 '점프' 를 통해 이동하게 되며, 각종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거나 해야 하니 타이밍 잘 맞춰서 조작하세요~!

 

특히 마차 위에 올라가면 각종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으니 기차 위에는 되도록 올라가 주세요~~

 

 

 

 

 

 

그리고 고득점을 얻기 위해 잘달리려면 좋은 말이 필수겠죠?!

펫은 '뽑기'나 '합성'을 통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도감에서 어떠한 말이 있는지 확인 가능하니 갖고 싶은 말들에 대해 한번 확인해 보세요~저는 개인적으로 아이언마가 갖고 싶네요 +_+ 

 

 

 

 

 

 

공격하기

 

말달리자는 기본 조작 외에 '총'으로 악당을 공격 해야 합니다. 악당들이 왼쪽 /오른쪽 피해가며 도망가니 악당 뒤를 쫓아서 총을 쏴야 합니다.

 

총은 업그레이드나 신규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왼쪽/오른쪽으로 왔다갔다 하기 힘들면 '자동타겟 아이템'을 획득하면 자동으로 총알이 따라가게 할 수 있으니 고득점을 위해서는 해당 아이템을 사세요!

 

 

 

러너게임이 묘비 피버타임!

 

러너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간이죠!!

피버타임!!! 악당을 맞추면 게이지가 올라가게 되고 해당 게이지가 충던 되면 질주 피버 타임이 발동되고 신나는 질주 타임이 시작되니 못된 악당 놈도 잡고 신나는 질주도 하고~ 일석이조?!ㅎㅎ

 

 

 

 

말달리자 만의 시스템

 

말달리자에는 다른 게임에는 없는 시스템들이 있습니다.~!

 

1. 친구 펫 빌려타기

윈드러너의 펫 경험과 동일한 시스템이긴 한데, 친구의 펫을 빌려탈 수 있습니다.

물론 친구 펫을 빌려타면 점수는 반영되지 않습니다.~~ㅎㅎ

말달리자 개발팀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요?? 응?ㅎㅎ

대신 보물점수가 쌓이니 빌려타보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2.선물하기/조르기

말달리자에는 선물하기와 조르기가 있습니다.! 오호+_+

지금까지의 카톡 게임들은 친구가 주면 그냥 감사한 시스템이었는데 말달리자는 이제 친구들에게 사달라고 조를수가 있습니다. +_+

 

 

개인총평

 

아기자기한 그래픽 풍의 귀여운 말들을 타고 유머스러운 악당들을 물리치며 달리는 재미!

3d z축 이동 방식이라 윈드러너 같은 2d 횡스크롤에 비해 조금은 거리 감각이 떨어지긴 하지만, 하다보면 계속 중독 되는 맛이 있네요!!

새로운 러너게임을 경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말달리자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