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Review/SNG/퍼즐/기타류

[드래곤길들이기]TAP DRAGON DROP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나왔던 드래곤길들이기가 게임으로 나왔네요!!

 

제목은"TAP DRAGON DROP"!

드래곤을 타고 드래곤을 조작하여 퍼즐을 풀어나가는 게임 입니다.! 

 

TAP DRAGON DROP 시작하기

 

[스토리 선택]

TAP DRAGON DROP을 처음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스토리"를 선택 하게 됩니다.

기본 스토리는 드래곤 길들이기의 주인공들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다른 스토리는 구입해야 한다는 점 ㅠㅠ

 

[퍼즐 선택하기]

스토리를 선택하고 들어오면 진행하는 "퍼즐 종류 & 퍼즐 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퍼즐 종류는

-SHEEP ESCAPE

-THE GREAT STORM

2가지 종류가 존재하며,

각 20개의 판으로 구성 됩니다.

 

[퍼즐 시작하기]

퍼즐을 진행할 판을 선택하고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어떤 이유로 양들을 구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퍼즐을 풀어나가는 방식에는 다양한 방식들이 적용이 되는데,

퍼즐을 풀어서 해야 하는 목표는 모두 동일합니다.

 

"양들을 안전하게 우리속으로 넣는 것"!!

 

가장 기본적인 퍼즐을 통해 확인해보면,

게임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판에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퍼즐을 풀면 되는지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는 "소리"를 써서 양을 놀래키라는 설명으로

왼쪽 상단에 있는 "소리" 아이콘을 손으로 드래그해서 양들을 보내야 하는 반대편에 갖다 놓으면

해당 지점으로 와서 드래곤이 소리를 지릅니다.

 

양을 보내야 하는 반대편에서 소리를 써서 양을 놀래키면 양들이 소리가 난 반대편으로 달려가게 됩니다.

 

 

놀라 달리는 양들이 아래와 같이 스스로 우리 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우리 속으로 모두 양이 들어가게 되면 해당 판은 클리어!!

 

 

 

다양한 퍼즐 방식으로 다양한 재미를!

 

위의 기본적인 퍼즐 방식 외에도 각종 다양한 방식의 퍼즐 방식이 존재 하여, 각 판마다 다른 방식으로 퍼즐을 풀어나가야 하는데요, 한판 한판 머리를 써가며 퍼즐을 풀어내갈 때의 재미란!!!^^

 

[나무 없애기]

나무로 인해서 길이 막혀 양들이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를 못하는 상태면, "불"을 써서 나무를 불타 없앨 수 있습니다.

 

다만 나무에 있는 불이 양들한테 옮겨 붙어서 양이 불 타게 될 수 있으므로 양이 나무와 너무 가까이 붙어 있을 경우엔 "소리"를 써어 양들을 멀리 보내놓고 불을 써야 합니다.

 

 

[낙하주의]

양들을 움직이기 위해 소리를 쓸 때는 "낙하"에 주의해야 합니다.

너무 높은 곳에서 양들이 떨어지면 양들이 사망하게 되므로, 양들을 보내야 하는 방향을 잘 확인하고 소리를 써야 합니다. 

 

아래쪽이 물이면 물은 충격을 완하시키므로 물 안으로 양을 떨어트려도 죽지는 않습니다.

양 또한 수영을 할 줄 알기 때문에 익사하거나 하진 않으니 아래쪽이 물이라면 걱정 마시고 떨어 트려도 됩니다. ㅋ

 

은근 잔인한게임 이네요 ㅎㅎ ㅠㅠ

 

 

[돌 옮기기]

또한 도구를 를 이용하여 양들을 건너편으로 보내거나 양들의 이동을 막아서 엉뚱한 곳으로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도구는 "돌" 입니다.

 

돌을 들어올렸다가 원하는 곳에 놓으면 시소의 원리를 이용, 돌의 무게로 인해 양들을 건너편으로 날려 보내거나, 아니면 양들이 엉뚱한 곳으로 가는 것을 돌로 막아서 양들의 이동 방향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나무 다리]

양들을 건너편으로 이동시켜야하는데 너무 높은 곳에 있거나, 아래쪽이 물이 아닐 경우엔 "나무"를 이용해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나무를 이동시키는 방법은 돌을 이동시키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나무를 들어올렸다가 원하는 위치에 떨어트리면 나무가 놓여지게 됩니다. 

 

[석상 부시기]

판이 진행될 수록 풀어야 하는 퍼즐들이 점점 복잡해 지는 데요,

이 중하나가 바로 "석상" 입니다.

 

"석상"은 드래곤을 이용해서 부실 수 있는데요, 이 석상은 양들의 길을 막는 것 외에도 양들의 이동 방향을 바꾸는데도 이용하므로 부실 때는 미리 양들의 이동을 예측하고 난 뒤에 부셔야 합니다.

 

이리저리로 움직 일 수 있는 돌과는 달리 석상은 한번 부시면 없어져 버리므로 잘 고민해서 적절한 타이밍에 부셔서 없애야 합니다.

 

[밀짚더미]

판을 진행하다보면 아레와 같이 밀짚더미가 나오는데요 이 밀짚더미는 바로 양들을 안전하게 떨어트리기 위한 도구로 활용 됩니다. 밀짚더미를 위에서 떨어트리면 아래와 같이 묶여 있던 것이 해체 되면서 푹신한 더미로 변하게 됩니다.

 

이 위로 양들을 낙하시키면 양들이 안전하게 낙하, 땅으로 착지 할 수 있게 됩니다.

 

최근 쉽고 간단하고 빠르게만 진행이 되는 게임류들 중에 간만에 지긋이 앉아서 머리를 쓰는 게임이 나와서 재미 있었네요 ㅎㅎ!! 퍼즐을 푸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TAP DRAGON DROP" 한판 어떠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