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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News

[뉴스] 주간 게임 소식 - 2014년 2월 2주차

 


 

안녕하세요 구우짱입니다.

2월 7일부터 13일까지의 각종 게임 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내용만 있으니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출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주간 게임 소식 - 2014년 2월 2주차

   

모바일 시장 폭풍될까? '게임빌-컴투스 통합 플랫폼' 상반기 출시

   

기사출처: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474454

   

게임빌은 오늘(12일) 2013년도 4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올해 경영계획 중 하나로 '게임빌-컴투스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발표했다. 통합 서비스 플랫폼은 현재

게임빌과 컴투스가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인 '게임빌 서클'과 '컴투스 허브'를

통합한 새로운 플랫폼이다.

   

게임빌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 유저 베이스를 한데 관리하고 이에 대한 통계 및 보안

서비스를 이곳에서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마케팅 및 운영 비용 절감도 계획하고 있다.

게임빌은 통합 플랫폼이 어떤 형태로 구현될지나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올 상반기

 내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통합 플랫폼은 고객 관리와 CS, 게임 간 연계 프로모션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 채널이다.

 게임빌은 이 통합 플랫폼을 통해 '게임빌 서클'과 '컴투스 허브'가 보유한 글로벌 회원을

통합하고, 플랫폼별로 나뉘어 서비스되는 라인업을 하나로 묶어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쉬운 예로 비카카오게임과 카카오게임 간의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는 식이다.

   

   

모바일게임 컨트롤러 'G550 파워쉘' 출시, 가격 97300원

   

기사출처: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474233

   

모바일게임 전용 컨트롤러 'G550 파워쉘'이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로지텍은 오늘(11일) 서울 종로구 관철동 마이크임팩트에서 'G550 파워쉘' 출시 기념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하고, 제작 배경부터 제품 소개까지 진행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현장에 참석한 로지텍코리아 정철규 지사장은 "최근 해외 데이터를 보면 아이폰

이용자 중 87% 이상이 게임을 즐길 정도로 모바일게임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고민하다 해당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NHN엔터, "글로벌 모바일플랫폼 상반기 공개"

   

기사출처: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109646

   

홀로서기에 나선 NHN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 자체 플랫폼 강화 작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13일 진행된 2013년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현재 일본과 중국, 동남아 지역을 아우르는 아시아 중심의 '토스트' 플랫폼을 개발중에

있다"며 "올 상반기 중에 해당 플랫폼을 통해 게임들을 공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작업도 1분기 내에 마무리 지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위메이드 '윈드러너2' 상반기 출시, 국민게임 계보 이어갈까?

   

기사출처: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474453

   

위메이드의 신작 모바일게임 '윈드러너2'가 올해 상반기 안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윈드러너2'는 위메이드의 인기 모바일게임 '윈드러너'의 공식 후속작이다. 게임 세부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작이 워낙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쌓아 온 만큼 기대치는

높은 상황이다.

   

위메이드의 장현국 부사장은 오늘(12일) 진행된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윈드러너2는

올해 1분기나 2분기 사이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면서 "최근 시장에 후속작이 잘 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 역시 이런 부분에 대해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35개국 모바일시장 데이터 분석해보니…구글보다 iOS 강세

   

기사출처: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109627

   

앱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모바일 앱 시장은 여전히 iOS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구글플레이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규모와 매출은 iOS에 못미쳤다.

   

하지만 손 지시장은 구글플레이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구글플레이는 2012년 대비 약 15% 이상 성장했다. 현재 구글플레이가 iOS

전체 매출 가운데 60%이상 따라잡았고 향후 동등해질 것으로 손 지사장은 내다봤다.

   

각 국가의 매출 및 다운로드 순위는 마켓에 따라 다른 양상을 띠었다. iOS에서

미국과 중국이 차지하는 다운로드 비중은 40%에 달한다. 매출은 미국, 일본,

중국 순으로 강세를 보였다.

   

반면 구글플레이에서는 일본, 한국, 미국 순으로 매출이 높았다. iOS 대비

구글플레이 비중이 80%에 육박하는 한국 시장의 다운로드 수는 러시아와 브라질보다

낮아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