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Game/PM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몇 차례 대표 후보에 올랐다가 번번이 탈락한 한 임원이 자신의 실적과 능력을 근거로 미국 본사에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런데 본사의 답변은 뜻밖이었다. 실적과 능력은 탁월하지만 리더가 되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그는 무엇이 부족했던 것일까.
본사에서 조목조목 짚어 준 내용은 이러했다.
'유머가 전혀 없고, 직원들에게 인간적인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경비 아저씨나 청소하는 아주머니에게 먼저 인사한 적이 없을뿐더러 그들의 인사도 받아주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그것이 그가 매번 탈락하는 결정적인 이유였다.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합니다.
리더라면 더욱 그러해야 하고요.
혼자 가면 빨리 갈 수는 있을지 모르지만 결코 멀리 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혁신 이야기 중-